주거 및 상업용 건물의 이사와 전기 시설
01/10/2020 11:10
조회  103   |  추천   1   |  스크랩   0
IP 162.xx.xx.233

※ 주거 및 상업용 건물의 이사와 전기 시설



이사는 누구에게나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지금보다 더 좋은 곳으로의 이사는 즐거울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라도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희망으로 더 정성껏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사와 관련한 전기 이야기 해 봅니다.
건물의 신축이나 리모델링 때 전기 기술자가 제일 먼저 들어가 전기 시설을 점검하고 공사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공사가 다 마치고 페인트까지 다 끝난 후에도 전기 기술자가 전등의 스위치 카바와 아웃렛의 카바를 씌우고 나오면 모든 공사가 끝나는 것입니다.

이사 하실 때 전기공사 기술자와 가장 먼저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주거용 건물이라면 생활에 약간의 불편함을 겪으면 되겠지만 전기 문제로 비즈니스를 운영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거용 건물의 이사

아파트
아파트는 임대용 건물이고 신축 아파트는 이미 시청의 인스펙션이 끝나서 특별히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최신 시설의 고급형 아파트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여러 가지 첨단 전기 시설이 있습니다.
입주 전이나 입주 직후 아파트관리자에게 문의해서 사용법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문제가 있거나 작동되지 않는 것이 있으면 바로 고쳐 달라고 해야 합니다. 첨단 시설의 사용법도 미리 익혀 둘 필요가 있습니다.

콘도미니엄
신축 콘도는 특별히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이번 겨울에 독일계 고객이 새 콘도에 입주 전 거실과 베드룸에 씰링팬을 설치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은근에 함께 입주하는 그의 아들 집에도 씰링팬 설치 공사를 했습니다.
역시 독일 사람이죠. 이웃집에서도 처음에는 신축 고급 콘도라 좋은 에어컨이 있는데 겨울철에 씰링팬을 설치하는걸 의아하게 쳐다봤는데 끝날 때 즈음에 찾아와 보며 서로 얘기를 했는데 13년 전 부터 비즈니스와 하우스에 전기공사를 해주는 좋은 기술자라며 얘기해 주셨고 여러 이웃들도 추운 겨울에 씰링팬을 설치했습니다.

이 때 팬은 고객께서 직접 구입한 후 설치만 해 달라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가구나 침대가 들어 오기 전에 씰링팬을 달면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공기의 환기가 됨은 물론 전기료도 많이 절약됩니다. 바람의 질이 에어컨 바람보다 더 좋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단지에 지어진 하우스
새로 개발된 비슷한 모양의 하우스들은 대부분이 소유자의 취향에 따라 입주 전 개조를 합니다.
전기와 관련해서는 씰링팬 설치와 다운라이트 설치가 가장 많으며 다른 집들과 꼭같은 외등이나 다이닝의 전등은 대부분 취향에 맞추어 교체합니다. 전등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직접 구입합니다.

그러나 가끔은 페인트까지 끝난 후에 전기 시설을 고치기도 하는데 공사 기간이 늘어나고 비용도 더 늘어 나는거야 당연하겠지만 깔끔하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지은지 오래된 하우스

모든 전등은 LED로 바꾸고 스위치와 아웃렛도 사각형 모양의 Decora Style로 바꾸면 마치 새집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화장실과 Kitchen에는 GFCI로 바꾸고 모든 Outlet Receptacle도 현대식으로 바꾸기를 원합니다
※ 지난포스트 참고:
주거용 건물에는 AFCI Receptacle 설치가 의무 조항입니다
http://blog.koreadaily.com/electric36524/1083477


리모델링을 할 때 세밀하게 계획을 잘 짜야 합니다.
페인터나 목수 일의 견적을 낼 때는 그들의 견적만 내고 그 공사만 하게됩니다.
페인트까지 모든 공사를 마친 후에 전기공사를 해 달라는 의뢰를 가끔 받는데 벽속에 전선이나 전기 장치가 들어거야 될 경우에는 벽을 깨야 합니다.
가구를 다 들여놓고 전등과 스위치를 설치 한다거나 씰링팬을 달려면 비용과 시간이 더 필요하게 됩니다.

키친의 전기 시설 점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가장 큰 변화가 있는 곳입니다. 냉난방 다음으로 전기 사용량이 많은 곳이며 타일 마감재가 많이 사용되고 감전의 위험도 커서 반드시 사전에 점검하고 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Island (섬)을 만들기도 하는데 섬에도 전기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선을 묻어 두어야 합니다.

에어컨과 히타 점검
입주 전 반드시 점검이 필요하며 Max에서 충분한 시간 운전을 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옛날에 이사를 가면 그날 밤 귀신을 쫓는다며 집안의 모든 곳, 따로 떨어진 화장실에 까지 불을 밝히는 지혜가 있었습니다.
이사 한 첫날 연탄까스 사고도 나고 도둑도 맞고 다치는 사고도 많이 났었지요. 미국에서도 이사 첫날이나 이사 전에 모든 전등을 다 켜고 하룻밤 체험을 해 보는 것도 별 나쁠 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상업용 건물에 이사
건물을 임대하여 비즈니스를 하기 위하여 공사를 하는 경우를 공식적으로 T.I.Work 라고 합니다. Tenant Improvement Work 이란 뜻입니다.
관례는 빌딩 오너는 Unit에 까지 전기를 공급하여 주는 책임이고 Unit에서 사용하는 전기는 Tenant 책임하에 공사를 하고 유지 하여야 합니다, 그 비용도 Tenant 부담입니다. 그러나 오너로부터 공사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City에 따라서는 서면 동의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General Merchandise Store 일반적인 물품 판매 가게
일반적인 물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는 비상출입구 - Exit Sign, 비상등 - Emergency Light 점검 화장실에 손씻는 따뜻한 온수기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온수기가 없는 경우애는 일반적으로 전기온수기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계산대(Cashier’s Counter)에 전기가 들어가야 하는데 스토어 공사가 다 끝난 후에 게산대를 설치하고 전기를 넣어 달라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땅속으로 전선관이 지나거나 천정위에서 전선이 내려와야 하는데 난감해 집니다.
바닥위에 전선을 깔고 테프를 더덕더덕 부쳐 놓기도 하는데 위험하기도 하지만 Fire Department 소방 점검에 바로 지적받습니다. 신규 오픈을 위한 점검이라면 사인 안해줍니다.

Medical Office (의료 시설, 의원, 병원, 한의원 등)
전기 시설의 상당한 부분이 특별하게 규정되어 있습니다.
자격있고 경험있는 전기공사업자와 사전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관할 시청의 Health Department의 Control에도 따라야 합니다.

Restaurant 식당
관할 시청의 Health Department의 Control에도 따라야 합니다.
전기와 관련해서는 화장실의 온수기 설치, 출입문의 에어 커턴 설치 등이 필수 사항이며
비상구-Exit Sign, 비상등 - Emergency Light 도 필수입니다.
냉장고, 얼음제조기 등도 식당용 규격이라야 하는데 이에 따른 전기 시설도 미리 점검하여야 합니다.
식당이나 커피샾은 이외로 전기의 사용량이 많으므로 임대 계약 전 미리 전기 시설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냉면 뽑는 기계등 미국사람들이 잘 모르는 장비의 설치에는 특별한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생산공장
생산공장의 설비에 따른 전기 시설의 점검이 필수 입니다. 이미 설치되어진 시설 용량으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은 필수 이겠지만 신규로 구입할 기계 장비의 전기 용량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용량을 늘릴 수 있는 지역인지 아닌지도 미리 알아 두는 게 좋습니다.
전기 공급방식도 3상만 들어 오는지 3상 4선식인지 그리고 480Volt인지 240Volt 또는 208Volt인지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고가의 특별한 장비는 미리 생산자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받고 이전한 후에도 점검 확인을 한 후 시험 운전이 필요합니다. 완전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에 정상 가동을 하여야 합니다.
이런 장비들은 여러가지의 특허와 기업 비밀이 내장되어 있으며 생산 기업에서도 한 두명만 기술을 가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창고 시설
Warehouse에도 전기 시설이 중요합니다. 먼저 점검하여야 할 시설은 전등의 높이 입니다.
Warehouse 공사의 대부분은 전등의 높이를 올려 달라는 공사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물품을 옮기고 쌓는 작업을 하는 Lift Charger 설치 공사 의뢰입니다.
미리 충분한 Charger System을 갖추는 게 좋습니다.
Lift가 지나는 공간에는 전선이 바닥이나 공중에 전선이 지나면 안되므로 사전 조치가 필요합니다.
입주 전 창고가 비어 있을 때 전등을 점검하여 위쪽으로 옮기는 작업이나 고장난 전등의 수리도 미리 해야합니다.

확장 발전을 위한 이사나 축소를 하는 이사나
새로운 세상을 살아 갈 좋은 기회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이사,전기공사,이사갈때전기,전기고장,전기이전,키친아이랜드,캐시어,캐시어전기,이사갈때,공장이전,창고이전,공장이사,창고이사
이 블로그의 인기글
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134451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주거 및 상업용 건물의 이사와 전기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