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인스펙터와 다투지 맙시다
10/03/2019 10:31
조회  559   |  추천   2   |  스크랩   0
IP 162.xx.xx.233

건물 인스펙터와 다투지 맙시다.

건물의 인스펙션 지적사항 해결을 위한 출장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통상적이고 일상적인 지적사항과 달리 좀 심하다는 지적을 받은 경우를 가끔 봅니다.
인스펙타와 다툼이 있었던 현장입니다.


사례 1:
중간 규모의 아파트인데 아주 작은 내용까지 지적을 받았기에 혹시 인스펙타와 다투었냐고 물었을 때 다투지는 안했으나 신발을 신고 들어 오길래 신발 벗고 들어 오라고 하였답니다.

사례 2:
식당 리모델링 공사 현장이었는데 전기 공사가 중단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주인이 인스펙타가 다투었다고 했습니다.

정부기관의 인스펙션
법적으로 강제 구속력이 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에는 벌금, 건물의 사용 중지 또는 사법기관의 인신 구속으로 까지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정부 기관의 인스펙션은 연방정부의 법과 규정, 주 정부, 시 정부의 법과 규정에 따라 시행하기에 이해 관계를 떠나 객관적으로 시행되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내용입니다.

정부기관의 인스펙타들은 공무원입니다.
인스펙션을 아주 엄밀하게 한다고 임금이 더 나오는 것도 아니고 대충 본다고 임금을 적게 받는 것은 아닙니다.
L.A. 의 인스펙타의 경우 대부분이 세대교체가 되었습니다. 옛날 아나로그 시대의 인스펙타들은 중요한 요점들을 자세히 점검하여 종이에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인터넷시대 인스펙타들은 아주 중요한 것도 1개, 별 것 아닌 것도 1개 이며 모두가 컴퓨터에 기록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진 내용은 그 내용이 해결되어야먄 지워집니다.

인스펙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화재의 위험과 건물의 붕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낙하물에 의한 인명의 사상입니다.
나머지는 일반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전등의 불이 켜지지 않는 것 별 것 아닙니다. 시공자와 건물주들이 알아서 해결할 것입니다.
모든 인스펙션을 다 통과하고 건물을 사용하는 중에 건물의 심각한 결함으로 화재나 사고가 발생되면 건물 공사 때 인스펙타가 누구였느냐?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인스펙션을 엄격하게 한다고 누가 뭐라 할 수 없고 그럴 사람도 없습니다. 다만 시민들과 다투는 일은 자제 합니다.
만약 큰 소리가 있었다거나 문제가 예상되면 책임자에게 이에 대한 보고를 할 것이고 바로 시니어 인스펙타가 나와서 아주 정밀한 검사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2~3 명의 인스펙타들이 출동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위 사례 1처럼 신발을 신고 실내에 들어 왔다고 큰 소리로 인상을 쓰면 아무 소리 않고 신발 벗고 최대한으로 빡박하게 검사를 하고 컴퓨터에 전부 다 입력시킬 것입니다.
테난트야 한 두번 더 인스펙션 받을 때 문만 열어주면 되고 외출하면 아파트 오너가 인스펙션 받는 것으로 끝나겠지만 아파트 오너는 시간과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한국 사람들 영어 좀 한다고 인스펙타 무시하고 따지는 분들 많습니다.
공부를 한국에서 마친 이민 1세들 영어 아무리 잘 해봐야 완벽한 영어 어렵습니다. 미국에서 태어 나고 공부한 영어를 잘 하는 2세들이라도 말을 잘 하는 것은 다릅니다
영어 잘 하는 것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영어를 잘 한다고 말을 잘 한다는 것은 다릅니다. 인스펙타들은 그 분야의 전문가들입니다.서툰 영어로 나 영어 잘못한다고 말하는 게 오히려 더 유리 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펙타들은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과의 대화에서 자기가 더 답답합니다. 뭘 물어 보아도 못 알아들으니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주 중요한 것이라면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을 불러 오라거나 시청의 통역관을 요청핳 것입니다. 그래서 웬만한 것은 그냥 넘어갑니다, 꼭 필요한 것은 인스펙션 페이퍼에 기록으로 남깁니다.

저는 인스펙션 받을 때 Good morning, Sir 합니다.
한국 사람들 Sir 에 대부분 인색합니다. Sir 붙여주면 제법 효과 좋습니다. 불리할 경우에는 잘 못알아 듣는체 합니다. 뭐 별 것아닌걸로 신경 쓰고 시간 보낼 것 있습니까?



지난 포스트 참고
☞ 부동산 매매와 인스펙션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fod_style=B&med_usrid=electric36524&fod_no=3&cid=688891

☞ 하우스 매매와 홈 인스펙션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fod_style=B&med_usrid=electric36524&fod_no=3&cid=960037


※ 인스펙타 지적사항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 연락하실 때 블로거 펜이라고 미리 알려 주세요
※ 성심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전기공사,전기고장수리,소수전기,건물인스펙션,인스펙션,인스펙타,전기차,인스펙션지적사항
이 블로그의 인기글
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130655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건물 인스펙터와 다투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