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기공사회사에 대하여
08/21/2014 15:59
조회  8048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197
미국의 전기공사회사에 대하여

미국의 전기공사회사에 대하여
최근 한국으로부터 미국의 전기공사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와 관련된 미국의 전기공사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미국은 각 주마다 법규와 제도가 다릅니다. 전기공사 면허제도가 없는 주도 있으며 아주 까다로운 주도 있습니다.
전기공사 면허는 주정부의 전기공사건설면허입니다. California에서 전기공사를 하려면 Contractor License가 있어야 합니다.
Contractor License 시험 신청 자격은 건설 현장에서 지난10년 이내의 기간에 해당 분야의 책임자급 이상의 자리에4년 이상 풀타임 직원으로 일한 경력이 있어야 응시 자격이 주어 집니다.
시험은 전문 기술 과목과 Law and Business 2과목입니다.
합격 점수가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으며 물론 영어로 치릅니다.
한국인들은 법규 및 경영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회사 경영, 고용인 관리, 회계, 보험과 본드, 견적, 입찰, 안전, 저당, 압류 및 환경 등의 시험을 치러야 하는데 회계의 예를 들면 복식 부기를 기장할 수 있고 세금 보고서를 작성하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민사소송법과 형사소송법에 대한 문제도 출제됩니다.
FBI의 Fingerprint (지문 검사 조회)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인슈런스 본드 구입하고 라이센스 받습니다.
일단 건설면허만 받으면 시청의 비즈니스 라이센스 받아 켈리포니아주 내에서는 전기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면허가 없거나 다른 사람을 면허책임자로 하는RMO 또는 RME를 활용하는 방법
Responsible Managing Employee, Responsible Managing Officer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동업자가 되거나 면허를 가진자를 고용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의 전기공사회사가 미국에서 전기공사를 하려면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전기공사회사를 신설하는 방법
2. 미국에 있는 기존의 전기공사회사를 인수하는 방법
3. 미국에 있는 기존의 전기공사회사에 지분 참여로 출자하는 방법

다음으로 많이 하시는 질문은 공사 환경이 어떻냐? 입니다.
미국, 넓고 큰 나라입니다. 시정부, 카운티정부, 주정부, 연방정부 공사 그리고 군사시설공사가 아주 많습니다. 미국경제가 어쩌고 저쩌고 하지만 미국방성의 유류 소모량이 세계 어느 나라의 전체 유류 소모량 보다 많은 나라가 미국입니다.
넓고 큰 땅위에 상업용 개인용 건설현장이 세계 어느 나라보다 건설 수요가 많습니다.

한인들의 건설회사는 대부분이 영세하고 아직은 먼 옛날 한국의 건설회사와 흡사합니다.
대부분이 영세한 자본과 인력, 옛날식 사고의 경영방식입니다.
종합건설업체 하나는 한국으로부터 자본투자를 받아 규모를 키워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인들이 큰 공사를 하려면 이 회사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본드를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 입니다.
미국은 도급실적이니 도급한도 같은 것은 없읍니다. 본드(채권)를 얼마나 구입할 능력이 있느냐? 입니다. 자본만 있으면 큰 공사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하는 말이 “기술자 구하기가 힘들다” 인데 기술자 많습니다. 공공공사의 경우에는 일당이 얼마인가? 얼마를 주는가? 얼마를 주었는가? 가 있는데 대부분의 한인 건설업체는 저가 낙찰 관계로 제대로 된 기술자 고용이 어렵기 때문이지 기술자는 많습니다. 한인 커뮤니티를 벗어나 미 주류사회로 진출만 하면 보수를 2배 - 3배 올려줄 수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오신 여러 사람들 만날 때 미국에 진출하려는 목적이 무엇이냐? 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나름대로 한국에서는 전기공사로 성공하신 분들이라 회사도 컸고 돈도 벌었지만
한국에서는 더 이상 운영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전기공사 총 수요가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화사 규모를 축소 시키거나 아니면 해외 진출을 해야 하는데 위험도가 높은 개도국이나 후진국 진출 보다는 미국이 어떻겠냐? 입니다.
한국 사람들 머리 좋고 손 재주 좋아 자본만 받쳐주면 미국에서의 전기공사 좋은 업종입니다.

지금까지는 한인들의 전기공사회사의 오우너는 한인 1세들 입니다. 현장에서 일하는 전공들 중에는 1.5세들이 아주 드물게 있기는 합니다.
자본이 받쳐주고 회사의 규모를 키워 미 주류사회로 진출을 하면 한인 1.5세나 2세들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부수적으로 미국에 지상사나 현지 법인을 만들면 현지에 근무 할 사람들과 그들 가족들의 VISA 문제가 해결되어 자녀들의 교육 문제와 미주 거주가 자동으로 해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투자를 할 수 있으니 투자이민도 가능하고 현지에서 지출되는 여러 비용들은 손비로 처리되는 효과와 현지법인 명의의 부동산 구입도 가능합니다.

License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포스터
http://blog.koreadaily.com/electric36524/135627
http://blog.koreadaily.com/electric36524/138321
http://blog.koreadaily.com/electric36524/140903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E mail : owner@sosooelec.com
Tel : 미국 213-494-4160, 미국내 무료 전화 : 1-800-717-9080




미국,건설회사,전기공사,c10,라이센스
이 블로그의 인기글
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111951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4 명
  달력
 

미국의 전기공사회사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