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93601
오늘방문     7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1 명
  달력
 
화재 경보기가 삑삑 소리를 내는데 - - - - -
10/12/2009 12:16
조회  15568   |  추천   2   |  스크랩   0
IP




 

 

화재 경보기가 삑삑 소리를 내는데 - - - -

Fire Alarm and Smoke Detector



화재 감지기


   

  Fire Alarm에서 삒삑 소리가 난다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대부분이 Fire Detector 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평소에는 Line Voltage(일반 전기)로 작동하고 정전인 경우에는 Battery로 작동되는데 삑삑 소리가 나는 것은 Battery가 다되었다. 배가 고프다. 교환 해 달라는 신호입니다. 보통 9볼트 건전지입니다.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Fire Alarm

대형 건물이나 중요 시설에 설치하는 화재 경보시스템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수동 또는 자동으로 화재를 감지하여 건물 내 모든 곳과 건물 바깥에 까지 설치된 대형 경보기가 작동하며 섬광이 번쩍이는 스트로브가 작동하고 소방서에 자동으로 경보가 전달되는 시스템입니다.

 

Smoke Detector

 

     

화재 감지기를 통상 Smoke Detector 라고 부릅니다. 연기를 감지하는 것과 Kitchen 등 연기가 나는 장소에 특별히 설치하는 불꽃을 감지하는 Photo Detector로 대별됩니다.

1번 그림은 Battery로만 작동, 2번은 Photo electric smoke detector 3번은 Battery Back up

 

주거용 건물에는 화재가 발생되면 건물 내의 입주자에게 경보를 하는 smoke detector 만 설치합니다. (대형 아파트에는 Fire Alarm 설치) Bed Room은 필수이며 Living Room 등 공간마다 설치하여야 합니다.

 

오래 된 건물에는 Battery로 만 작동되는 것도 있고 전기로만 작동되는 것으로 설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2가구 이상 사는 Duplex House나 아파트는 통상 3년마다 시청의 House Inspection 받을 때 지금의 코드에 맞는 Battery Back up 장치로 바꾸라는 Notice를 줍니다.

 

일단 Notice를 받으면 1개를 달더라도 시청에 퍼밋을 내어 공사를 하고 전기 인스펙션 받아 통과되면 하우스 인스펙션 받아야 합니다.

 

SMOKE DETECTOR 주의 사항

담배를 피우거나 고기를 구울 때 소리가 난다고 떼어내면 안됩니다. 화재가 발생되어도 그 기능을 못합니다. 전용 비닐 카바를 잠시 씌우기도 합니다. Kitche이라면 Photo Detector로 바꾸면 해결됩니다. 가격이 많이 내려서 비싸지 않습니다.

 

아파트 오우너는 절대로 “시끄러우면 떼어 놓아라”는 말을 하면 안됩니다. 나중에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리고 인스펙타가 보면 노티스 받습니다.

 

Battery는 통상 1년에 한번 정도는 바꾸어 주는 게 좋습니다. 9볼트 건전지가 생명을 구해 줍니다. 건전지 교환 방법은 뚜껑을 화살표 방향으로 옆으로 밀면 열립니다.



 


 
화재,스모크,파이어 알람,알람,스모크 디텍터,불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