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샵 창업과 전기공사
03/06/2018 17:34
조회  747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29
Coffee Shop Business 2018 03 06c

커피샵 전기공사



위 그림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한국에서 오신지가 오래지 않은 젊은 부부가 미국 동부지역의 작은 샤핑몰에 커피샵을 창업한다는 내용입니다.
아직은 미국을 잘 모르는 상태이고 한국에서도 좋은 직장 다니신 분이라 비즈니스 경험도 없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미국에서의 커피샵 창업 이야기
스토어 임대 계약 전 커피샵 허가와 공사가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기와 관련해서는 전기 용량이 충분한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임대하려는 점포의 전기용량이 부족하면 큰 문제가 발생됩니다.

1. 설계
건축설계와 함께 프러밍, 에어컨, 전기 등의 설계를 포함 하기도 하는데 전기 설계는 전기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설계자에게 의뢰하여 설계를 합니다. 기끔 전기 전문 설계자가 아닌 설계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여 차질을 빚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 Plan Check
시청에 설계도가 접수되면 여러 가지 검토를 해서 적합한지를 판단합니다. L.A. 의 경우 약 50 Business day가 소요되며 수정을 하게 되면 다시 그 날로부터 다시 50일 정도 소요됩니다.
3. 업자 선정 과 계약
한인들이 많이 사시는 지역에서는 업자 선정이 쉽지만 한인들이 별로 살지 않은 곳에서의 업자 선정은 어렵습니다. 전기 기술자 임금이 보통 시간당 $80.00 이상입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거리 문제가 있어도 한인 전기공사업자와 계약하는 게 좋습니다. 백인 미국사람 보다 훨씬 잘 합니다.
California의 경우에도 페이롤이 나가는 공사의 경우 전기기술자 임금이 $73.00 정도 입니다. 시간당 최저 임금입니다. 그러나 한인들은 이런 임금 거의 없습니다.
커피샵이나 식당 공사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전기공사회사가 시공할 경우 공사비가 비쌀것으로 지레 짐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기공사회사에서 형광등 고장 수리하고 몇 백불씩 받지는 않습니다. 거의 핸디맨 수준의 금액만 받습니다. 오히려 바가지 씌우지 않으니 더 싼편입니다. 식당공사에서 무허가 업자들과의 계약으로 공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찾아보면 액티브 라이센스와 본드를 가진 전기공사회사도 있습니다. 항상 일이 바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식당공사의 경험이 있는 업자를 선정해야 편안합니다. 식당공사만의 특성이 있습니다

4. 공사 Permit 신청
5. 시공
6. Inspection(Building & Safety: 건축)
7. Health inspection (Coffee shop, restaurant, medical office 등)

자기 점포를 꾸미는 공사를 T.I. Work(Tenant Improvement Work)이라고 합니다. 미국은 점포의 세를 놓을 때 내부 시설은 테난트가 공사를 합니다. 전기 시설의 경우 전기가 점포에 들어오는 Sub panel 까지 건물주가 제공하고 그 이후는 테난트의 책임입니다. 필요한 경우 건물주의 승인을 받아 공사를 하여 점포를 꾸밉니다.

A. 대형 공사라면 설계도 하고 플랜체크도 받아야 하겠지만
B. 전기공사의 경우는 조명장치 공사가 포함되지 않으면 설계와 플랜체크가 필요 없는 Express Permit이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전기공사 업자가 즉석에서 레터사이즈의 작은 종이(Green paper나 Blue paper)에 Diagram을 그려주면 됩니다.
C. 설계도에 시청이 플랜체크를 했다는 스탬프가 찍혀 있으면 반드시 설계도 대로만 공사를 해야 합니다.
D. 그러나 익스프레스 퍼밋의 경우에는 전기장치의 숫자만 초과하지 않으면 그 설치가 자유로워 집니다.
E. 중요한 것은 전기 용량입니다. 건물 임대 계약 이전에 확정해야 합니다.
1. 아이크림 기계 설치 유무: 볼트, 암페어 또는 왓트 그리고 대수
2. 아이스메이커
3. 커피머신
4. 냉장고와 온장고
5. 마이크로웨이브
6. Water Heater ( 깨스가 아닌 전기히터의 경우)
7. 에어컨
F. Plan Check Stamp가 찍히지 않은 설계도를 가지고 공사 견적을 의뢰 하시는 경우를 가끔 보는데 그냥 참고 자료일 뿐입니다. 제대로 된 공사업자라면 쳐다 보지도 않습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G. 작은 커피샵 전기 공사는 시작 단계에서 라이센스가 있는 전기공사업자(Active License소유자, 전기기술자와는 구별)와 상의하면 빠른 시간에 작은 비용으로 공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P.S.
커피샵, 아이스크림 샵, 식당 공사를 하다 보면 이 Store는 잘 될 것 같다. 어려울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

비즈니스가 잘되는 경우:
설계대로 계획대로 중간에 변경없이 정해진 기일에 무난하게 공사를 마치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설계를 무시하고 너무 많이 변경했을 때는 이상한 스토어가 됩니다. 자기 취향의 스토어가 되어 고객들이 외면하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공사 기간이 늘어나고 공사비도 증가 시켜 공사비 지불이 어려워 지기도 합니다.




▣ 작은 전기공사와 고장수리도 해 드림

※ California Contractor Business Hour는
    7:00 am - 3:00 pm 입니다.
※ 3시 이후나 휴일에는 특별 할인 가격 적용



전기공사,커피샵전기공사,커피샵공사,키피숍전기공사,커피숍공사,커피샵창업,창업전기공사,소수전기,전기고장수리
이 블로그의 인기글
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113373
오늘방문     3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커피샵 창업과 전기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