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J-EDU(educati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8.2015

전체     46161
오늘방문     6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5/9] 미국 대학 학위 한국에서 받으려면
05/09/2018 10:51
조회  131   |  추천   0   |  스크랩   0
IP 12.xx.xx.229
koreadaily.com
중앙일보 교육기자가 추천하는 금주의 생생 교육정보
기자 메세지

VIP 독자 여러분,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장입니다.

미국에서는 점차 커뮤니티 칼리지를 통해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는 과정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4년제 대학 진학의 중요성에 가치를 높이 두었던 중산층 가정들이 이러한 자녀의 결정을 더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비싼 학비도 원인이겠지만 점차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편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편입에 성공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무엇보다 일찍 준비해야 합니다. 
편입 성공하려면…일찍 준비하고 필수 과목 챙겨라 

최근 한국 송도에 있는 조지메이슨 대학을 방문하고 왔습니다. 글로벌시대에 미국 주립대학이 한국에 캠퍼스를 열어 운영하고 있다는 건 학생들에게 큰 혜택이 된다는 걸 체험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시아 국가가 급부상하고 있는 시대에 영어로 수업을 들으면서 미국과 한국 문화를 동시에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으니까요. 또 작은 캠퍼스 규모라 총장을 포함해 교수진이 학생들을 1대 1로 도와주는 시스템도 좋았습니다. 진학하고 싶은 대학 리스트에 올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미국 명문대 학위 한국에서 받으세요”

5월부터 SAT서브젝트 시험이 시작됩니다. 대입을 준비하는 10학년과 11학년 학생들은 물론, 대학에 합격한 졸업반 학생들도 마지막까지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 위해 시험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SAT 서브젝트 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어휘력·작문 실력 키워야 점수 높아져

자녀의 대학 입학을 코 앞에 두고 뒤늦게 학비 부담금이 얼마인지, 연방 및 주정부의 학자금 지원을 더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추가서류를 요청한 이메일을 확인하고 낭패를 겪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자녀에게 이메일을 꼼꼼히 확인하고 알려달라고 부탁하셔야 합니다. 칼럼니스트 마이크 이 공인회계사는 아직까지 학자금 지원 내용을 잘 모른다면 학교에 연락해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학자금 인사이드] 추가 서류 요청 확인은 필수

4월은 세계 자폐증 인식의 달입니다. 한인 사회에도 자폐 범주성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ASD)를 진단받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녀의 행동을 관찰해 ASD 증세가 의심된다면 가능한 빨리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습니다. 어떤 증세를 확인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이름 불러도 반응 없다면 의심해야

한인들이 즐겨 마시는 스타벅스에서 최근 수주 새에 흑인 인종차별 사건이 발생해 시끄러웠습니다. 인종차별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한인 커뮤니티는 더욱 26년 전 4월 29일의 사건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번주 에듀팟 시간은 ‘사회 정의’를 주제로 삼았습니다. 자녀들에게 좋은 사회를 물려주자는 모니카 류 선생님의 의견이 귀에 남네요. 
사회 정의, 집에서부터 시작하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5/9] 미국 대학 학위 한국에서 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