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J-EDU(educati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8.2015

전체     51677
오늘방문     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09/25] 명문대 입학하려면
09/25/2018 13:48
조회  104   |  추천   0   |  스크랩   0
IP 12.xx.xx.241
koreadaily.com
중앙일보 교육기자가 추천하는 금주의 생생 교육정보
기자 메세지

VIP 독자 여러분,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지난 22일 LA에서 열린 칼리지페어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명문대 입학 전형에 대해 키노트 스피커로 초청한 클레어몬트 매케나 칼리지의 제프 후앙 부총장은 이날 자세히 들려주었습니다. 후앙 부총장은 칼리지부스에서도 1시간 정도 머물렀습니다. 한인 학생들에게 캠퍼스도 소개하고 즉석에서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예정에 없던 스케줄이라 저 역시 놀랐습니다. “나도 대입을 앞둔 딸을 둔 학부모이기 때문입니다.” 사석에서 이유를 묻자 웃으면서 그가 해준 말입니다. 학부모인 그가 들려준 기조연설 내용입니다. 더 자세한 그의 내용은 다음주에 추가로 전하겠습니다.
“자신을 드러내는 리더십 활동 보여라”

이날 또다른 감동을 준 스피커는 후원사 맥도널드가 초청한 2명의 아티스트입니다. 힙합 음악가 댄아카댄, 그리고 배우 마이크 보우입니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라고 격려했습니다. 자신들도 후회없는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기에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 열심히 공부했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꿈에 도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머뭇거리지 말고 도전하세요"

칼리지페어에는 다양한 세미나도 있었습니다. 학자금 신청 안내 세미나부터 대입 원서 작성에 필요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내용까지 20여개가 시간대별로 진행됐습니다. 이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명문대 지원자가 갖춰야 할 10가지 특성
장학금과 같이 준비하는 치대와 의대
뇌적성 검사와 테스트


칼리지페어가 아쉽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하버드 등 명문대 진학에 대한 노하우를 알고 싶어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10월 18일 목요일 오후 6시 중앙일보 강의실에서 학부모 워크숍을 엽니다. 강사는 현재 중앙일보 교육섹션을 위해 칼럼을 써주고 있는 마리 김 원장 아이보리우드에듀케이션 입니다. 하버드 출신의 김 원장은 지난달에 하버드 신입생 환영식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생생한 학부생활과 최근 보고 온 경험까지 자세히 들려줄 것입니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아래 링크를 누르고 예약해 주세요.
2018년 중앙일보 학부모 세미나 “명문대 입시 준비하기”

이번주 에듀팟은 오는 11월에 실시될 SAT 한국어 시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사선 암 전문의이자 하버드 맘인 모니캬 류 선생님입니다. 한국어진흥재단 이사장으로서, 또 하버드 맘으로써 얘기해주십니다. 들어보세요.
11 SAT한국어 시험 준비하세요

저는 다음주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09/25] 명문대 입학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