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J-EDU(educati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8.2015

전체     51678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09/06] 개학과 함께 찾아가는 뉴스레터
09/06/2018 11:44
조회  181   |  추천   0   |  스크랩   0
IP 12.xx.xx.241
koreadaily.com
중앙일보 교육기자가 추천하는 금주의 생생 교육정보
기자 메세지

VIP 독자 여러분,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한번쯤 꿈을 꾸는하버드 대학. 꿈의 대학이 요즘 아시안 입학 지원자 차별 소송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중국계 커뮤니티가 시작한 이 소송은 다음달 본격적으로 재판을 시작합니다. 결과를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위해 재판 진행 과정을 자세히 보도해 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하버드 입학 사정이 어떻기에 이런 일이 생겼을까요? 궁금해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하버드만의 심사 기준과 선발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하버드 입학심사과정 보니] 성적·특별활동·에세이 순으로 평가

그렇다면 언제부터 대입을 준비해야 할까요?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가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교육매거진 US월드뉴스앤 리포트는 자녀가 9학년에 진학하면 학부모는 칼리지 카운슬러를 찾아가 진학 목표를 알려주고 준비해야 할 내용을 상담받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대학 진학목표 알리고 조언 들어야

교사와 카운슬러와 얼마나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이들과의 관계에 따라 좋은 추천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보리우드 에듀케이션의 마리 김 원장이 관계맺는 법을 설명합니다.
[에듀 포스팅] 친절하고 긍정적 태도 보여라

자녀의 대입을 조금 일찍 준비하고 싶다는 학부모들이 계십니다. 그렇다면 글쓰기 지도에 신경을 쓰십시오. 어릴 때부터 습관화된 작문 실력은 대입 에세이에서 그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자녀의 글쓰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변 환경서 흥미있는 소재 찾아 연습해야

조금 수준 높은 수업을 듣고 싶은 학생들에게 UC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수업을 권합니다. 가주 출신 공립학교 학생들은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에듀 포스팅] AP 과목 수업도 온라인 수강 가능

남가주 최대 규모로 열리는 중앙일보 칼리지페어가 올해는 LA에서 열립니다. 9월 22일 오전 10시 올림픽과 베렌도의 남가주 새누리교회(구 LA한인침례교회)입니다. 올해도 'STEM 메이저페어'. 적성검사, 유망 공무원 직업 컨설팅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무엇보다 키노트 스피커로 US뉴스가 선정한 '전국 최우수 대학 순위 11위’, ‘전국 리버럴아츠 칼리지 2위’의 클레몬트 매케나 칼리지의 현역 입학사정관이 나와 입학 사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많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미리 보는 13회 중앙일보 칼리지페어] "공대가 적성에 맞을까?"


저는 다음주 이 시간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09/06] 개학과 함께 찾아가는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