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J-EDU(educati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8.2015

전체     47758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06/25] 지금은 코딩시대
06/25/2018 17:13
조회  168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241
koreadaily.com
중앙일보 교육기자가 추천하는 금주의 생생 교육정보
기자 메세지

VIP 독자 여러분,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중앙일보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서머 리더십캠프가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말리부에 있는 페퍼다인 대학에서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재미정보과학기술자협회와 공동으로 컴퓨터사이언스와 데이터사이언스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직접 가서 강의를 듣고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학생들은 의외의 대답을 했습니다. 어렵고 지루할 줄 알았는데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다웠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는 컴퓨터와 데이터에 대한 지식이 필수가 된 사회입니다. 그런데도 부모들은 여전히 ‘컴퓨터=게임’ 이라고 단순하게 치부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커버스토리에는 코딩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지식을 정리했습니다. 자녀가 컴퓨터 앞에서 꼼지락 거리며 무엇을 만들고 있다면 다가가서 무슨 언어를 쓰는지 한번 질문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코딩과 소프트웨어의 차이는? 

LA통합교육구(LAUSD)가 올 가을학기부터 학생들의 대입시험 응시료를 대신 내주기로 했습니다. 대상은 11학년생입니다. 또 10학년생이 치르는 PSAT도 응시료를 면제해 줄 예정입니다. 예산이 빠듯한 교육구가 큰 결정을 내렸네요.
LAUSD 올 가을부터 대입시험 수수료 면제

LAUSD가 또 학생들이 대학 학비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시작합니다. 
일명 ‘어린이 저축예금’ 프로그램인데요. 초등학교 1학년생들이 저축예금 계좌를 개설하면 교육구가 종잣돈으로 50달러를 예치해줍니다. 이 안은 최초 한인 시의원인 데이비드 류 시의원(4지구)가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류 시의원은 이 아이디어를 2년 전 조례안으로 발의했습니다. 이 안이 2년 만에 결실을 맺다니 굉장히 뿌듯합니다. 
초등 1학년당 50달러씩 대학 종잣돈 지원한다

긴 여름방학동안 자녀에게 독서 습관을 들이겠다고 벼르던 학부모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책을 억지로 읽게 할 수는 없습니다. 부모님이 같이 책을 읽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근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올 여름 읽어볼 만한 책 목록과 단계별 독서지도법을 소개합니다. 
“독서 강요보다 책 읽는 환경 만들어주세요”


‘스키마(Schema)’라는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우리 기억 속에 저정된 경험과 지식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녀의 교육이 성공하려면 기억속에 잘 저장지켜야 합니다. 
지식을 가르칠 때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가르치려면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저희 교육섹션 칼럼니스트인 사무일 김 원장이 그 방법을 쉽게 설명했습니다.
사고의 기술을 습득하는 법

자녀가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거나 대입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시기가 여름방학입니다.
이번주 에듀팟은 여름방학을 잘 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무엇을 하면서 보내는 것이 좋은지, 어떤 활동을 권장하는지 등 여러 궁금증을 버밍엄커뮤니티 차터스쿨의 엘레나 폴 교장선생님과 게이트웨이아카데미 김소영 원장이 조언합니다. 
올 여름방학 이렇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06/25] 지금은 코딩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