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7282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베드로와 요한이(18), 주여 왜 나를 Hard Zone으로 …….
01/06/2020 18:49
조회  358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63

 

때론 우리도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만나면, “Why Me, Lord? ‘하고 항의합니다.

 

어렸을 때 함께 자란 사랑하는 친구는 몸 쓸 병, 말기 암, 선고를 받고 젊디젊은 나이에 병상에 누어 눈물을 흘리며 ‘Why Me, Lord?’를 수 없이 외쳤다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수능 전국 수석을 한 아들, 아리땁고 귀여운 쌍둥이 딸들을 두고 간 그의 음성이 늘 나를 불러 세웁니다. “내 몫까지 복음을 전해줘 …….” 그렇게 그는 사랑하던 그의 주의 품에 안겼습니다.

 

일곱 집사 중의 두 번째로 리스트된 빌립은, 스데반이 돌에 맞아 순교하자, 박해를 피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마리아 동내로 들어갔습니다.

 

헬라 파 유대인으로 이스라엘 나라 밖에서 살아온 빌립에게는 사마리아인들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 고정관념이 없었을 것입니다.

 

개처럼 들판을 떠돌아다니며 이방인들과 혼혈을 했고 이방 종교를 받아들여 이스라엘과 적대관계를 가졌던 멀고도 가까운 당신-

 

인간관계와 전도를 방해하는 편견(Prejudice), 일이 펼쳐지기도 전에 누군가에게서 편향된 정보로 마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충분한 근거도 없이 상대방을 나쁘게 정리해 버립니다.

 

선입관(preoccupation), 상대방에 대하여 마음속에 있던 편향되고 고정적인 생각이나 상태, 이미 콘크리트처럼 굳어있어 바꾸거나 수정이 어렵습니다.

 

고정관념(Stereotypes), 후천적인 교육이나 집단행동 등에서 결정되는 생각이나 관점으로 상황이 바뀌어도 수정하지 않으며, 맹목적인 동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고정불변하며 당연하고 변화의 여지가 없으며, 영원히 변치 않을 것을 강요합니다.

 

그런데 Hard Zone 사마리아, ‘멀고도 가까운 당신을 택한 빌립, 그에게는 편견이나 선입견, 고정관념이 없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베드로와 요한이(18), 주여 왜 나를 Hard Zone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