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1078
오늘방문     9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아름다운 2인자, '3C'를 실천 했습니다.
02/28/2020 12:17
조회  20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엘리사와 엘리야, 바라바와 바나바 - 이름이 헷갈려 혼돈하기 쉬운 신 구약의 사람들입니다.  스승인 엘리야와 제자 엘리사, 예수님 때문에 사형을 면제 받은 바라바와 바울의 1차 선교 파트너 바나바 혼돈하기 쉽습니다.


멋있는 2인자, 아름다운 섬김의 본을 보인 바나바 - 본명은 요셉이지만 그리스도인 형제들이 위로의 아들이라는 별명을 지어주고, 아예 바나바라고 불렀습니다.  온유하며 사려 깊고, 다재다능한 구부로 출신 레위족속 -.


해성같이 나타나 전 재산을 팔아 사도들에게 헌금하면서 소개 되었지만 그에 대한 의문도 많습니다.  바나바 가족이 언제 어떻게 구부로로 이사했을 까? 어떻게 바나바는, 율법이 레위인에게 금지한, 재산을 소유하고 있었을까?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알고 사도들에게 밭을 팔아 전 재산을 기부 했을까?


사울이 그리스도를 만난 후 예루살렘으로 돌아 왔을 때, 무서워 상종을 거절한 사울을 예루살렘 형제들에게 소개하는 중계 일을 바나바가 맡았습니다. “사울이 예루살렘에 가서 제자들을 사귀고자 하나 다 두려워하여 그가 제자 됨을 믿지 아니하니 바나바가 데리고 사도들에게 가서 그가 길에서 어떻게 주를 보았는지와 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일과 다메섹에서 그가 어떻게 예수의 이름으로 담대히 말하였는지를 전하니라.” (행 9:26~27)


그리고 5년 후 예루살렘 교회에서 안디옥에 파견하여 교회 형편을 살피고 보고했을 뿐 아니라 여러 해 후 다소에 은둔 생활을 하던 바울을 데려다가 안디옥 교회 동역자로 삼고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카네기 30가지 인간 관계론의 첫 번째는 ‘다른 사람을 비난이나 비판, 불평하지 말라’입니다.  첫 번째일 뿐 아니라 유일한 부정형 문장입니다. 이를 영어로는 3C라고 말하는데, no-Condemn, no-Criticize, and no-Complain입니다. 비난이나 비판, 불평이 인간관계를 그르칩니다.  


한없이 온유하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위로해준 바나바 -. 그는 아마도 케네기가 ‘인간관계론’을 말하기 십 수세기 전에 이미 그 모든 항목을 몸소 실천 하고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아름다운 2인자, '3C'를 실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