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58651
오늘방문     1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9 명
  달력
 
달팽이 같은 인생
09/11/2019 16:07
조회  415   |  추천   6   |  스크랩   0
IP 76.xx.xx.236

달팽이 같은 인생

몸 안에 뼈가 없고 부드러우며 근육이 잘 발달 한 연체동물 달팽이는 배 전체로 이동하나 나선형 껍데기를 가진 아주 특이한 모양을 가졌습니다. 

이동 할 때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 배에서 점액을 분비하여 느리게 이동하지만, 면도날 위도 상처를 받지 않고 이동 할 수 있다고 하고, 

대표적인 자웅동체로 한 몸에서 정소와 난소를 동시에 만들 수 있지만, 상대와 짝짓기를 통해서 만 알을 낳아 번식하며,

피부로 호흡을 하고, 피부로 물을 마시며, 머리에는 늘었다 줄었다 하는 뿔처럼 생긴 두 쌍의 더듬이가 있습니다. 

성경에는 시편 58편에 단 한차례 나오는 달팽이를 우리의 선조들은 종종 삶에 비유했습니다.

삶이 힘들고 어려울 때도 밝은 면을 보고 힘껏 밖으로 나와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하늘을 보며 꾸준히 전진 하는 낙관주의 자가 될 수도 있고, 

어두운 면만 보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오히려 껍데기 속으로 기여 들어가 말라 죽는 비관주의자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삶이 어렵고 스트레스가 쌓이십니까?  
껍데기 속으로 파고들어 갈 것이 아니라 오히려 힘차게 껍데기 밖으로 나와 신선한 공기와 소망의 파란 하늘을 쳐다 보십시오.

시련 가운데 욥은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욥23:10) 고 했습니다.  

오늘도 승리 하십시오. 샬롬






이 블로그의 인기글

달팽이 같은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