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90850
오늘방문     2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악수와 포옹이 사라질 위기
04/22/2020 14:04
조회  401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63


 

두 달째 계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유행으로 삶이 원형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 바다위를 오가던 거의 모든 움직임이 멈춰서고, 10명 이상에 모이는 곳은 강제로 문을 닫아, 갈 곳도 만나서 대화를 나눌 사람도 마땅치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남과 이별의 상징이던 악수와 포옹이 사라질 위기를 맞고, 출퇴근 시간을 생략하고 privacy를 보장하는 재택근무의 편리함, 선생님과 급우들을 집안으로 연결하는 ‘원격 수업’ 그리고 가족과 함께 집에서 드리는 on line 예배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기 두렵고, 돈이 모든 가치의 기준으로, 인내심 보다는 조급함이, 공동체보다는 내가 먼저, '서로 사랑하라.'는 말 대신 정착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 염려해 봅니다.  

그런데 성경은 2000년 전에 말세에 나타날 19가지 현상을 리스트하면서,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딤 후 3:2-4)라고 했습니다. 

사랑의 대상을 잘 못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과 끝을 멪고 있는 말세의 현상리스트, 

애청자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 온 변하가 성경의 리스트 중 일분이라면, 앞으로 더 무서운 일들이 남아 있다는 뜻이 아닐까요? 
샬롬.



이 블로그의 인기글

악수와 포옹이 사라질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