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94626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베드로와 요한이(17),무슨 사연 있길래
01/15/2020 05:50
조회  304   |  추천   0   |  스크랩   0
IP 73.xx.xx.63

사마리아에서 한창 선교에 열을 올리던 빌립을 가사로 내려가라”, “마차에 가까이 가라말씀하시는 성령 -

 

어떻게 말씀하셨을까? 음성으로, 비전으로, 혹은 환상이나 꿈으로? '누가'는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주지 못합니다.

 

그뿐 아닙니다. 에티오피아 출신 내시가 어떻게, 어느 가족 혹은 개인이 베껴 쓴 가죽 두루마리 성경을 구했을까? 전체일까? 부분일까? -.

 

유행가 가사처럼 "무슨 사연 있길래" 그 멀리 있는 길을 예루살렘까지 갔을까? 여왕 간다게가 국고를 맡긴 고위직으로 950마일을 여행한 것으로 보아 아마도 특별한 사연이 있는 듯합니다.

 

궁중에서 공주나 왕의 직계를 임신시켜 임금 자리에 오르는 것을 금지하기 위해서 남성을 거세하거나, 궁중 여성들이 성 노리갯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만드는 내시. 모세의 율법은 고환이 상한 자나 음경이 잘린 자는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23:1)'과 규정하고 있습니다.

 

내시의 첫 성지 순례, 예루살렘은 지금 온통 난리가 난 듯 어수선합니다. 성령 강림, 스데반의 순교, 박해, 피난, 종교 지도자들과 그리스도인들의 찾고 숨는 숨바꼭질 -.

 

그는 예루살렘에서 희한한 성전건물, 거룩한 사람들, 예식, 희생의 동물 등을 보았으나, 자신이 찾으려 했던 메시아는 만나지 못하고 실망으로 돌아갑니다.

 

명예, , 권력, 종교는 가졌으나 사막에선 그 어떤 것도 도움이 되지 못하고 돌아가면서 마차에서 성경을 읽는데 도통 깨달아지질 않습니다.

 

빠른 걸음으로 내시의 마차에 접근하는 빌립 -.

예루살렘이 아닌, 광야의 마차 안에서 빌립의 도움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기막힌 타이밍 -.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일입니다. Right time, right place, and right person -

 

빌립의 설명을 통해 성경을 이해하고 그리스도를 믿고 확신합니다. 한 발짝 더 나가는 내시. “보라 물이 있으니 내가 세례를 받음에 무슨 거리낌이 있느냐?” (8:36) 믿음은 이렇게 자라나는 생명력이 있습니다. 어디까지 자라 어떤 열매를 맺을까요?


이 블로그의 인기글

베드로와 요한이(17),무슨 사연 있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