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62847
오늘방문     13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폴란드와 노벨상
10/17/2019 04:50
조회  317   |  추천   4   |  스크랩   0
IP 76.xx.xx.236

백만 명이 넘는 폴란드 이민자들이 살고있는 것으로 알려진 시카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포리쉬들이 특별하게 많은 도시입니다.


폴란드는 남북한의 3배가 약간 넘는 크기에 남북한의 인구의 절반가량인 3천 8백 50만 명으로  

유럽의 중앙에 위치한 나라며, 폴란드 사람들은 과학, 수학, 문학, 예술에 뛰어 난다고 했습니다. 


폴란드는 지금까지 여섯 개의 노벨 문학상을 비롯하여, 각각 2개씩의 평화상, 물리 상, 화학상, 그리고 1개의 생리 의학상을 받아 총 13개의 노벨상을 수상했는데, 작년에 밀렸던 문학상을 올해 올가 토카르추크가 수상, 폴란드에겐 14번째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수고와 노력으로 인류에 크게 공헌한 사람들에게 매년 여섯 분야에 상금과 함께 주어지는 지구촌 최고의 명예, 노벨상, 본인을 물론 가문의 영광이자 나라의 자랑거리입니다.


그런데,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영광스러운 다섯 가지 면류관이 준비 되어 있는 것을 기억하시는지요?  


절제하는 자들에게 주신다는 썪지 않을 면류관, 전도하는 자에게 주시는 기쁨의 면류관, 주를 위해 고난과 박해를 참는 자들을 위해 준비 하신 생명의 면류관, 선한 싸움을 싸워 이긴 자들에겐 의의 면류관, 충성을 다한 종들을 위해 준비해 놓으신 영광의 면류관 -.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여러분은 어떤 면류관을 향하여 경주 하시는 지요?  

오늘도 그 면류관을 바라보며, 승리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샬롬.





"기독교 방송 1분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폴란드와 노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