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91408
오늘방문     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메리 크리스마스
12/18/2018 18:14
조회  1059   |  추천   2   |  스크랩   0
IP 76.xx.xx.236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 하면 떠올리는 것은 마구간의 아기예수, 마리아, 천사, 들의 목자, 동방박사 등의 인물과 캐럴이 아닐까 합니다.

불법이라 하여 부르는 것이 완전히 금지된 북한과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외한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부르는 축제의 노래 크리스마스 캐럴,

야외에서 춤을 추며 즐겁고 경쾌하며 흥겹게 부르던 음악 캐럴 (Carol)은 원래 종교 음악이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음악이 아니었으나 AD 3세기경부터 크리스마스와 관련하여 부르기 시작하였고 14세기경부터 악보로 전해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1990년대 까지만 해도 12월의 시작과 더불어 쇼핑 몰이나 라디오에서 풍성하게 들려주던 크리스마스 캐럴, 지금은 크리스마스의 세속화와 함께 흥미 위주의 ‘산타크로스, 징글 벨, 빨간 코 루돌프,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등 성경과 관계없는 곡들이 자리를 메꿨습니다.

주인공 없는 캐럴, 예수 그리스도 실종 된 Christmas.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서 오신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서 부르던 크리스마스 캐럴, 한편에서는 이단 종교와 이념의 영향으로, 또 다른 쪽에서는 돈 벌이를 위주로 하는 물질 만능에 밀려 사라져 가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 빠진 캐럴보다 캐럴 없는 크리스마스를, 구원 없는 종교 보다 생명주는 복음을 더 사랑합니다. 이 귀한 성탄절에 하나님 풍성하신 은혜가 애청자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Source:  Google



이 블로그의 인기글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