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17361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달력
 
크리티시즘 (Criticism)
12/06/2018 09:40
조회  165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236





비평이나 비판, 비난, 혹은 흠집 내기 등의 부정적인 표현을 상징하는 Criticism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인간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한 피 할 수 없는 삶의 한 부분으로 우리가 세상에 존재하는 가치인 듯합니다. 세상 사람들 가운데 얼굴을 보이고, 이름, 글, 행동이나 말 등을 나타내는 순간 아무리 그들을 사랑하고 또 사랑하며, 완벽하다 할지라도 미워하는 사람들은 미워하고 흠집 내기를 시작합니다.

자신의 존재를 끼워 넣어 견해가 다름을 알리거나, 상대방을 비하하여 웃음거리로 만들기 위한 노력입니다. 따라서 비평이나 비난 비판을 받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세상에 살아 존재하고 있고, 사람들 사이에서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 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만일 누군가 어떤 비판이나 비난의 말로 찔렸다면, 그것은 우리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리가 자신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을 뿐 새로운 것이나 달라지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야고보 선생은 “형제들아 피차에 비방하지 말라 형제를 비방하는 자나 형제를 판단하는 자는 곧 율법을 비방하고 율법을 판단하는 것이라.” (약 4:11) 라고 말씀했습니다.

애청자 여러분, criticism은 그리스인들 사이에는 금지 된 단어며, 사탄에게 크리딧을 줄 뿐 달라지거나 새로워질 것은 전혀 없다는 사실을 아시는 지요? 적에게 크리딧을 쌓아주는 금지된 말, 혹시 지금도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으시는지요? 살롬



이 블로그의 인기글

크리티시즘 (Critic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