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91418
오늘방문     6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근거가 없어 졌습니다!
11/09/2018 15:39
조회  911   |  추천   2   |  스크랩   0
IP 76.xx.xx.236

근거가 없어 졌습니다!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라고 부르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1936년에 첫 출판된 이래 6천만 부 이상이 팔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를 30가지로 나누어 조언하는 그의 첫 번째 원칙은 

비난(非難), 비판(批判), 불평(不平)하지 말라.”입니다. 

카네기가 하라.’는 긍정적인 말 대신 하지 말라.’는 유일한 부정적인 표현을 써가며 이를

첫 번째로 꼽은 것은 그것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인간관계에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입술의 30초가 가슴에서는 30년을 간다.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위험한 비난, 비판, 불평은 인간의 소중한 자존심에 상처를 주고, 그 상처는 때로는 원한을 불러일으키며 비난은 상대방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것과 같다.”고 카네기는 말했습니다.

인간관계의 시작 뿐 아니라 유지하기가 어느 시대 보다 어려운 요즈음에도 변함없이 적용 할 수 있는 난세를 향한 명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카네기의 말 중 비난(非難: Condemnation)을 사전에서는 남의 잘못이나 결점 흠 따위를 책잡아 나쁘게 말하는 것 혹은 유죄판결, 죄의 선고, 비난의 근거나 이유이라고 정의하고,


비판(批判)“(인간의 행동, 판단, 사물 등을) 분석, 평가하여 옳고 그름, 좋고 나쁨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밝히는 것.”, 


불평(不平)사람이나 사물을 못마땅하게 여기거나, 그것을 말이나 행동으로 나타내는 것등으로 정의 하는데 그 한계가 애매모호하여 잘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81절에서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바울이 말하고 있는 정죄함이 없다.”는 말 “No Condemnation”유죄판결이나 비난 할 근거나 이유가 없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를 처벌하실 근거나 이유가 없다.’고 선언 하고 계시는데, 이는 우리가 죄에서 구원을 받아 처벌 할 근거나 이유가 없어졌기 때문만이 아니라 지금은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우리를 정죄하고 심판하여 처벌하시면, 우리를 대언하고 있는 그리스도를 정죄하고 심판하여 처벌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심판하실 수 없으므로, 그 안에 있는 우리의 구원은 영원하고 안전한 것입니다.

 

바울은 또 생명의 성령의 법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 했다고 선언합니다. 생명이신 성령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우리 안에 들어와 새 생명이 넘치게 하셨으나 죄는 우리를 계속 사망으로 끌어내리려고 합니다.


이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으로 인한 구원을 더 이상 의지 하지 않고 우리 안에 들어오신 성령을 의지합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된 그리스도인은 성령을 떠나서 스스로 어떤 일도 스스로 할 수 없습니다.

 

죄의 법은 마치 지구의 중력과 같아서 아래로 끌어 내리거나 떨어뜨리려고 작용하고,  

생명의 법인 성령은 풍선처럼 위로 날아 올리려고 합니다.


만일 우리가 육신에 기회를 주어 죄를 지으면 아래로 떨어져 사탄을 기쁘게 하고 

반대로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면 위로 올라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여러분의 육체는 아직 죄의 법이 지배하고 있습니까? 

죄인 인 것을 고백하고 예수 그리스도께로 속히 오십시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No Condemnation” 정죄 할 근거나 이유가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 이루시고 생명의 성령이 함께 살아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근거가 없어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