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91546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불루 존'의 장수비결
11/06/2018 18:04
조회  124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Blue Zone이라고 부르는 세계적인 장수 촌들이 있습니다.

주민 대부분이 100세를 넘겨 사는 마을로, 일본의 오키나와, 그리스의 이카리아, 이태리의 사르데냐, 코스타리카의 니코야 반도, 켈리포니아의 로마 린다가 대표적인 Blue Zone입니다.

건강장수의 지름길은 없다고 하지만 이들 Blue Zone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충분한 잠을 자고, 낮에는 몸을 많이 움직여 대부분의 거리를 걸어 다니며, 직접 제배한 채식들을 하고, 활발한 사회적인 교류와 세대를 넘어 폭넓게 대화를 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즐긴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매일 한 두 차례 소량의 술을 마시며, 종종 고기를 먹고, 약이나 정제 설탕, 포장된 식품을 전혀 먹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또 모든 것을 단순하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Simple Life를 살아간다고 하는데, 너무 많은 것들을 생각하고 고민하며 중한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본 받아야 할 장수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생명, everlasting life를 얻는 방법도 아주 단순하고 간단한 것을 아십니까?

성경 요한1서 5장은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생명은 아들을 믿느냐, 아니냐?로 결정 됩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따져 스트레스 받을 일이 아닙니다.

애청자 여러분, 여러분은 어느 쪽입니까? 아들이 있습니까? 아니면 아들이 없습니까? Yes입니까, No 입니까? 대답은 하나님 앞서 스스로 하시기 바랍니다. 살롬

사진 source: Google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불루 존'의 장수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