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0941
오늘방문     6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낙수효과냐, 분수 효과냐?
08/22/2018 14:47
조회  931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낙수효과냐 분수효과냐? 
 낙수가 떨어지는 물이라면, 분수는 솟아오르는 물입니다.
   
부와 소득을 어떻게 얻고, 어떻게 분배 할 것인가의 하는 질문에 대한 경제학의 해답입니다.

 ‘트리클 다운 이펙트 (Trickle down effect)’라고 부르는 낙수효과는 하방 침투효과라고도 부르며, 국가의 대기업이나 부유층의 소득이 증대 되면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져, 저소득층에게도 여러 가지 혜택이 돌아가 경제가 성장하고 모두가 잘 살게 된다는 이론입니다. 

 이와 반대로 ‘트리클 업 이펙트(Trickle up effect)’라고 부르는 분수효과는 부유층에 대한 세금을 늘려 받고 이 돈을 저소득층의 경제 복지정책에 직접 투자하면, 전체적으로 빠른 소비 증가를 가져올 것이며, 소비가 증가되면 필요한 생산과 투자로 이어지므로 경제가 성장하게 된다는 이론입니다. 

 문제는 낙수효과건 분수효과이건 더 많은 것들을 가지려는 사람들의 욕망 때문에 어느 것도 완전한 이론이 될 수 없습니다. 가진 사람들은 어떻게 하든 더 많이 가지려 욕심을 내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디모데 전서 6장에서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심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파멸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시는 애청자 여러분, 만족과 행복은 소유에 있지 않고 관계에 있다고 했습니다. 오늘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 확인 해 보심이 어떨 까요?  샬롬.




이 블로그의 인기글

낙수효과냐, 분수 효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