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79870
오늘방문     18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공항은 '크로스 섹션 (Cross Section)'입니다.
08/03/2018 16:05
조회  79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공항은 떠올리기만 해도 생기가 돋고 에너지가 솟구칩니다.  하늘 길을 여는 관문,  ID와 Ticket을 여러 차례 검색당하고,  모든 짐을 검사받고, 옷 입은 나체가 되어 몸 속 깊은 곳 까지 투영당해도 순한 양처럼 하란대로 순종합니다.   빈틈없이 끌고 메고 지고 저마다 바쁜 목적지로 총총 내 달립니다.  밀물처럼 스쳐가는 알 수 없는 온갖 인종의 사람들, 수도 없이 번쩍거리는 모니터 스크린이나 안내방송, 줄지어 늘어선 상점, gate표시, 딱딱한 의자에 걸터앉은 여행객들 -. 그렇지만 공항은 누군가의 일터이고 기다림과 만남의 광장이자 이별도 함께 있는 크로스 섹션 (Cross Section)입니다.


공항은 편리와 관리라는 명목에 돈벌이 수단을 섞어 만든 첨단의 시설물들의 전시장입니다.  같은 공항도 갈 때 마다 다르고가는 곳 마다지역마다 다른 형태의 건물들 -.   수십명 때로는 수백명의 사람들을 실은 세상의 기술의 총 조합이라는 크고 작은 비행기들,  비행 중에는 심심하고 지루하나막상 뜨고 내릴 때는 긴장과 스트레스가 최고에 달합니다.  저 건너 관제탑과 쫙 뻗은 활주로그리고 알 수 없는 깃발들-.

 

세계 가장 큰 공항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이고 우리의 자랑 인천 국제공항은 일본 하네다의 뒤를 이어 3등이라고 합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1 150만 명이 오 간 애틀랜타의 핫 필드’,  8 990만 명을 기록한 북경 캐피탈’, 그리고 3위는 중동의 보석이요 사막의 기적이라는 찬사를 쏟아 붓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고향 가는  우리의 관문 오헤어는 7 700만 명을 기록하여 세계 4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오갔고 일본의 하네다 공항이 바짝 뒤를 따라 오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세상에 오셔서 예수 살렘에 계시던 어느 날 밤신앙 좋다 허세부리며 사사건건 방해하고 부딪치던 바리세파 유대인의 관원 니고데모의 방문을 받고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고 하시자 이해가 더딘 니고데모는 이미 늙은 사람이 어떻게 다시 날 수 있단 말인가사람이 두 번째 어머니 뱃속에 들어갔다가 태어나야 한다는 말인가통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때 예수께서 설명하시기를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육신으로 두 번째 어머니 뱃속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물과 성령으로’ 즉 영적으로 거듭나야 하늘나라에 들어 갈 수 있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공항에서 목적지 까지 가는 비행기를 타려면 Boarding Pass라고 부르는 Ticket 있어야 비행기에 탈 수 있는 것과 같이 하늘나라에 들어가려면, Heavenly Pass라는 Ticket이 있어야 들어 갈 수 있습니다그리고 그 하늘나라 가는 heavenly Pass는 돈을 주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에게 선물로공짜로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Free Ticket입니다.   여러분은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Free Ticket 받으셨습니까?

 

(시카고 오헤어 공항: 사진 Google)



이 블로그의 인기글

공항은 '크로스 섹션 (Cross Sectio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