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79899
오늘방문     2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파로스의 등대
07/26/2018 09:39
조회  833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236
야간에 바다를 항해하는 선박들의 항로와 목표를 알려주고 위험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섬이나 항구에 불을 밝히고 서있는 등대가 있습니다.
기원전 3세기에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의 파로스 섬에 세워진 파로스 등대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조로 알려지고 있고, 그래서 파로스 섬은 등대의 대명사로도 부르고 있습니다. 

 특히 이 파로스의 등대는 작은 섬 전체에 130미터 높이의 탑을 쌓고, 내부에는 300여개의 방을 가진 마주 큰 건축 물 이였습니다. 건물 맨 꼭대기 층에는 수백 개가 넘는 거울과 거대한 화로가 있고, 화로에 매일 밤 연료를 태워 불 빛을 밝히고 이를 거울로 반사시켜 배들을 안전하게 항구로 불러 들였습니다. 

이집트의 대 피라미드, 바벨론의 공중정원, 에베소서 아르데미 신전, 올림피아의 제우스 상등과 함께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혔으나 13세기 초에 있었던 지진으로 파괴되어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예수께서는 요한복음 9장에서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고 하셨고 마태복음 5장에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라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빛을 가지신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캄캄한 밤 중 같은 세상, 방향 잃고 헤매며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오늘도 또 이번 한주간도 복음의 빛 , 영원한 생명의 빛을 발하는 등대가 되어 주심이 어떨 까요? 살롬.



이 블로그의 인기글

파로스의 등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