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0755
오늘방문     3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탈무드의 격언
07/19/2018 13:54
조회  829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236
이스라엘의 격언집 탈무드에는 ‘땅바닥에 엎드려 있으면 넘어지는 일은 없다.’ 라는 말과 ‘높이 오르지 않으면 떨어지는 일이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넘어진 것은 서서 다녔기 때문이며’, ’떨어진 것은 높은데 올라갔기 때문‘이라는 역설이기도 합니다. 물에 빠져 죽을 까봐 수영을 배우지 말고, 실수를 할 까봐 말을, 실패가 두려워 사업을 시작하지 말며, 이혼이 두려워 결혼을 하지 말거나, 속썩이는 불효자를 날 까 봐 아이를 갖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오히려 실패를 두려워 말고 사업을 시작하라는 격려입니다. 수영을 배우며, 말을 하고, 결혼을 하며, 자녀를 낳아 기르라는 말 일 것입니다. 

 이민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 모두는 크고 작은 아픔과 고통의 짐을 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랑했기에 이별의 아픔이 있습니다. 자녀를 낳은 행복이 있었기에 성장시키는 고통과 아픔이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했기에 실패의 고통을 맛보았고, 한때 친했던 우정이 있었기에, 배신이라는 배은 망덕의, 괴로움도 있습니다. 결혼을 했기에 이혼이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애청자 여러분, 슬픔과 괴로움, 감당하기 어려운 무거운 죄 짐을 지셨습니까? 오늘 예수 그리스도께로 오십시오. 예수께서는 마태복음 11장 28절에서 “수고 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부르고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만이 여러분의 모든 죄짐을 대신 져 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탈무드의 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