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0944
오늘방문     6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교회 쇼핑 (church shopping)
06/16/2018 07:15
조회  90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우리들 교회는 순수한 visitor 나 자신이 다니던 교회를 떠나 새로운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을 맞습니다. 그런데 새로 교회를 찾는 이 두 그룹의 사람들에게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은 교회를 평가하려고 하려고 합니다.  
그들은 찬양, 설교, 사람들의 태도, 교회의 분위기 등을 평가합니다. 그러나 순수한 visitor는 교회에 대하여 호기심을 갖고 배우려고 합니다. 

 둘째,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은 교회에 대하여 좋고 싫은 결론을 아주 빨리 내립니다. 그러나 visitor는 서서히 배워갑니다. 

셋째,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은 이 교회가 자신들이 떠나온 과거의 여러 교회들과 같기를 원합니다. 다니던 교회와 사사건건 비교하고 불평을 합니다. 그러나 순수 visitor들은 교회의 활동을 새로운 도전의 기회로 삼습니다. 

넷째,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은 일이 잘못되면 교회를 비난하고 곧 또 떠날 준비를 하지만 순수 visitor들은 책임지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다섯째, 교회를 shopping하는 사람들은 목회자의 목회방향, 교회의 정체성을 자신들에게 맞게 바꾸려고 도전하고 그렇게 되지 않으면 불평과 송사를 합니다. 그러나 순수 visitor들은 목회에 협력하고 도우며 자신들의 삶을 교회에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애청자 여러분, 지상에 유일한 하나님의 통치기관 교회, 바울은 에베소서 2장에서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고 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shopping객이던 방문객이건 오늘도 또 이번 한 주간도 함께 지어져 가시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교회 쇼핑 (church sho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