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79951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가장 큰 후회
05/31/2018 06:35
조회  94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인생을 살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이 무엇이었나?’

노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학자로 알려진 코넬대학의 필레머 교수가 2004년부터 미전역의 65세 이상의 노인 1,500명을 대상으로 정밀 설문 조사를 실시하면서 던진 질문입니다.  

 

필레머 교수가 응답자들로 부터 받은 대답을 요약하면, 『걱정하면서 시간을 보내지 말았어야 했고, 온갖 것을 너무 많이 근심 한 것이 후회된다. 쓸데없이 걱정했던 것이 가장 안타깝다.』 고 했습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또 자신이 어쩔 수도 없는 일을 가지고, 인생을 낭비였다는 것은 무슨 말로도 용납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실체가 없는 걱정거리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걱정의 정체는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쁜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생각’이고 진짜 자신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들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마태복음 6장에서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날에 족하니라.”고 말씀하셨고 베드로는 “너희 염려를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베드로전서 5장에 기록했습니다.

 

사랑하시는 애청자 여러분,  오늘 하루 쓸데없는 걱정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고 계시지는 않으시는 지요? 여러분의 염려를 대신 맡기를 기다리시는 예수 그리스도, 그의 말씀에 순종하여 모든 근심과 걱정을 맡기시고 기쁨과 즐거움의 오늘 하루 또 이번 한주간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가장 큰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