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80755
오늘방문     3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욜로족
05/22/2018 06:06
조회  121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최근 미국에서 떠오르는 세대 중에 욜로 족이 있습니다. You Only Live Once를 줄여 부르는 이 세대들은 지극히 현실 지향적이고 낭만 적입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참고 고통을 받으며 현재를 희생하기 보다는 주어진 오늘의 행복을 즐기며 누구에게도 구속받지 않고 살아가는 자유 분망한 사람들입니다.
   
“인생은 단 한 번, 작은 일에 연연하지 말고 후회 없이 즐기며 사랑하고 배우라.”는 노래 가사에서 유래되어 번지기 시작한 이 말은 2015년 당시 대통령 오바마가 건강보험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서 사용하여 화제를 모았고 욜로 족들은 인사를 하면서도 ‘헬로’ 대신 ‘욜로’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욜로들은 ‘독신주의 싱글 족’은 물론, 혼자 밥을 먹는 ‘혼 밥’ 혼자 영화를 보는 ‘혼영’ 혼자 게임을 즐기는 ’혼 놀’ 혼자 여행을 다니는 ‘혼행’,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 등 다양하게 즐긴다고 하며 이들을 위한 산업이 팽창 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욜로 족은 다른 사람들 배려하고 자신의 먼 장래를 계획하고 투자하는 너그러움이나 여유보다는 나를 향한, 혹은 나를 위한 삶이라고 외쳐대는 것입니다. 

 애청자 여러분, 베드로는 마지막 때에 “조롱하는 사람들이 나타나 자기 정욕을 따라 행하고 조롱하며 말하기를 “그가 재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 묻는다고 했습니다. 오늘 순간의 행복을 위해서 내일 영원한 나라를 잃어버리는 욜로 족 세대, 그들에게도 영원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필요한 때 입니다. 셀라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욜로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