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11685
오늘방문     5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 명
  달력
 
교회안의 트로이 목마 (Trojan Horse)
04/26/2018 13:07
조회  429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236

고대 그리스가 트로이와 10여 년간의 긴 싸움을 벌이고 있을 때의 일입니다.  성을 좀처럼 함락하지 못한 그리스 군대는 커다란 목마를 만들어 30여 명의 군인을 그 속에 매복시키는 전술을 발휘했습니다.  매복 군인들을 목마 속에 남겨 두고 거짓으로 퇴각하자 트로이 사람들은 목마를 얻은 것을 승리의 상징으로 여기고 기뻐하며 성 안으로 들여갔습니다. 그날 밤 목마 속의 그리스 군인들은 트로이 성 문을 열고 군대를 성 안으로 불러 긴 전쟁을 승리로 끝냈습니다.  트로이 목마가 (Trojan Horse)라는 말이 생긴 유래입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트로이 목마는 골치 아픈 컴퓨터 악성 코드로 진화 했습니다.  컴퓨터 사용자가 트로이 목마가 포함된 프로그램을 설치 실행하면 그 속에 숨어 컴퓨터 속의 필요한 정보를 모아 원격조종하는 사람들에게 전달합니다. 컴퓨터에 몰래 침입해 들어가는 것은 바이러스와 같지만, 다른 파일로 번져 컴퓨터를 못 쓰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한 번의 대책으로 완전 해결이 가능하지만 트로이 목마는 계속 사용자의 컴퓨터 속에 남아 필요한 정보를 빼내 가므로 훨씬 더 위험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감염되기 때문에, 일 단 발견되면 다른 프로그램도 모두 검사해 봐야 하지만, 트로이 목마는 한 프로그램 내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그 프로그램만 지워버리면 문제가  해결 되는 차이점은 있습니다. 어떻든 컴퓨터를 일상적으로 사용해야하는 현대인들에게 바이러스건 트로이 목마건 둘 다 골치 아픈 코드들인 것 만은 공통입니다.   

 

초대 교회는 트로이 목마(Trojan horse) 처럼 가만히 교회로 들어와 성도들을 신앙을 파괴하는 바이러스 같은 “거짓 형제들”로 인하여 어려움을 당했습니다. 교회 안에 침투하는 트로이 목마들 -.  바울은 갈라디아서에서 “이는 가만히 들어온 거짓 형제 까닭이라 저희가 가만히 들어온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의 가진 자유를 엿보고 우리를 종으로 삼고자 함이로되.”(갈라디아 2:4)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들 교회에도 트로이 목마 같은 악성 코드를 심는 “거짓 그리스도인”은 없는지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이 블로그의 인기글

교회안의 트로이 목마 (Trojan Hor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