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307091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한국교회] 삼위일체론 vs 양태론 vs 삼신론
11/11/2019 06:28
조회  335   |  추천   0   |  스크랩   0
IP 211.xx.xx.66

  신구약의 하나님은  예수 유일신 으로서, '자유인' 께서 명확한 댓글을 주셨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bit.ly/36SorXR (큰 글자: 이미지에 커서 대고 손바닥 보이면 클릭!)


[Noah Bak 시작말]


개신교 예수복음 전도자 입니다. 하나님은 유일신이신데, 사단은 3신으로 교활하게 속입니다. 세상종교의 신은 3신입니다. 삼위일체는 본래 3신인데 유일신이라고 사기치는 것이고, 양태론은 3신을 나누어서 유일신처럼 속이는 것이며, 삼신론은 3신인데 개별신이라는등.. 다양한 거짓말로 미혹했습니다. 개신교가 가톨릭에게 교리의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중세 가톨릭 이후부터 가톨릭이 개신교와 세상 종교쪽에 영향을 줍니다. 예수 유일신을 믿으십시오!

---------------------------------------------------------------------------------------------------------------------------------------------------------------------------

 아래 자료는 예수 유일신이 아닌, 다양한 사단의 3신 형태의 거짓 신관들 입니다! 


[스크랩]


** 삼위일체론


성부-성자-성령에 각 위격이 있어, '세분은 한분이시면서도 세분이시다' 라는 인간으로서는 이해할 수없는 이론이다. 아버지는 아들을 낳고, 아버지와 아들은 성령을 낳았다. 그러나, 그들 사이에는 누구랄 것도 없고, 하나님에게 인간의 시간이라는 개념은  무의미한 것이기 때문에, 셋은 동등하다. 태초부터 아들은 아버지와 함께 했다. (요한복음 2:1~2) 그러나, 세분은 한분이시다.


** 양태론


성부-성자-성령 세분이 한 위격이며, 한분이라는 이론이다. 양태론이 이단이 되는 이유는? 삼위일체중 삼위이신 성부, 성자, 성령의 각 위격을 인정하지 않고 모두 한 위격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창조와 구약의 시대에는 성부로서만 일하시고, 신약 때 예수님이 태어나서 돌아가실 때까지 성자로서만 일하시고, 오늘날에는 성령으로서만 일하시는 것으로 간주한다.


** 삼신론


처음부터, 성부-성자-성령이 제각각의 신이라는 이론이다. 삼신론에서는 하나님이 갖고 계신 성부-성자-성령 이라는 세 위격이 각자의 신으로 바뀌어졌다.


** 에큐메니칼 운동


이것은 '심리학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를 읽다가 나온 것이므로, 위 내용과는 상관이 없습니다만, 이날 같이 찾아 본 것이라서 소개합니다. 에큐메니칼 운동은 '개신교와 가톨릭의 화합을 추구하는 운동' 입니다. 500년 전에, 마틴 루터가 '오직 성경으로! 오직 말씀으로!' 라는 구호를 외쳤던 종교개혁 이전으로 돌아가는 운동이라 할 수있다.


[글쓴이의 변]


제가 책을 읽거나, 설교를 들으며, 혹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궁금한 점을 책이나 인터넷에서 찾아 본다거나, 주변의 조언을 얻어 제 나름대로 정리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신학생도 아니요. 신학에 탁월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기에, 위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점이 있다면, 너그럽게 받아 들여 주시고 댓글로 그런 부분을 바로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펌출처:  https://bit.ly/36SorXR





개신교, 초교파, 회개와 개혁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국교회] 삼위일체론 vs 양태론 vs 삼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