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64287
오늘방문     8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십일조X] 유대교,가톨릭,이슬람은 십일조가 없다(십일조=거짓말)
01/10/2019 22:02
조회  829   |  추천   3   |  스크랩   0
IP 218.xx.xx.234

개신교, 초교파, 십일조와 직분은 전혀 상관없다, 십일조를 돈으로 가르치는 목사는 소경 목사이다, 신약교회는 각자 스스로 정한 연보 한가지는 가능하다, 천국지옥


[십일조에 대한 책자 요점]

 

둘째, 십일조 문제도 그러하다. 한국교회에서 십일조는 일반 성도라면 이의나 의문을 제기하기도 어려울 만큼 신성불가침 부분으로, 십일조가 믿음의 크기를 재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십일조는 모세의 율법, 구약의 관습이었다. 십자가의 부활 이후 신약의 시대에 사는 그리스도인들은 율법 아래에 살고 있지 않다. 희생제물이나 할례, 일부다처제와 역연혼 등 구약의 수많은 율법이 없어졌으나 십일조만은 유독 강조되는 것은 오늘날 교회의 사역 활동과 목회자의 생활에 필요한 것이 바로 돈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미지 출처(책자 구매): https://is.gd/Fi3u4Q (https://is.gd/TdBFBW )

스티브 맥베이 저 / 김소희 역 터치북스

--------------------------------------------------------------------------------------------------------------------------------------------------------

원출처 :경제 원문보기글쓴이 : 커피타임

 

유대교는 십일조를 거두지 않습니다. 유대교와 같은 뿌리를 가진 가톨릭과 이슬람교도 십일조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가톨릭에서 나온 개신교만 십일조를 거두는 것인가요. 성경을 이런 식으로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으로 해석해도 되는 겁니까? 심지어, 십일조를 요구하는 것은 범죄 행위라고 미국의 신학자들은 규정하고 있네요. (아랫글 참조) 그런데, 한국의 개신교 목사들은 돈에 미쳐 십일조 내지 않으면 신자 취급도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거둔 돈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수백억 짜리 교회를 지어 자식에게 세습시키지를 않나, 편법으로 회사차려 자식에게 물려주지를 않나..설교의 대부분이 헌금 많이 해야 복받는다는..도저히, 예수님의 가르침과는 동떨어진 얘기로 한국교회를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돈에 미친 자질 없는 목사들 퇴출시키지 않으면 한국교회의 미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속히, 한국의 교인들이 깨어나야 합니다. 아랫글은 십일조에 관한 글입니다.

 

유대인의 십일조

 

이 글은 Ernest L. Martin 라는 분이 쓴 “십일조의 딜레마(the tithing dilemma)” 라는 책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이 분은 신학자이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성경연구재단 (the Foundation for Biblical Research)의 설립자라고 합니다. (중략)

 

[스크랩]                                               

 

35년 전, 내가 신학대학에 막 들어갔을 때 한 여성으로 부터 “현대 유대인들은 십일조를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게 사실입니까”를 물어보는 편지를 받았다. 내 자신도 궁금하여 L.A에 있는 세명의 랍비에게 물어보았는데, 세 명이 모두 오늘날 십일조를 해서는 안된다는 답을 받고 당황하였다.

세명 중 마지막으로 물어본 랍비에 의하면, “내가 있는 회당(synagogue)에서는 어느 누구도 십일조를 하는 사람이 없으며, 만약 십일조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하나님의 법을 어기는 것이며 하나님께 범죄하는 것이다”라고 답을 하여 깜짝 놀랐다. 그의 설명에 의하면 십일조는 레위인들만 받게 되어 있으므로 레위인이 아닌 사람에게 주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또한 오늘날 더 이상 레위인들에 의한 제사장 제도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십일조는 잘못된 것이라는 얘기였다.

당시, 내게 (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상당히 충격적인 얘기였는데, 그는 이렇게 부연설명을 하였다. “우리가 율법을 지켜야 한다면 십일조는 당연히 하나님께서 허락한 자에게 주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주는 자나 받는 자 모두 말씀 어기는 죄를 짓는 것이다. 그 랍비는 자신이 수석랍비 (chief rabbi of his synagogue)이기는 하지만, 레위 지파가 아닌 유다 지파이므로 십일조를 받을 수가 없으며, 이것은 예수님(유다 지파)도 마찬가지였고, 베드로(유다 지파)도 사도 바울(벤자민 지파)을 포함한 어느 제자도 십일조를 받지 않았다. 
 
예수님이나 베드로, 사도 바울 조차 그들의 사역에서 받지 않은 십일조를 오늘날 기독교 목사들이 받는 것이 잘못 되었다는 것은 지극히 명백하다..(중략).. 그러므로, 오늘날에도 십일조를 주장하는 목사는 (그리고, 십일조를 내는 사람도) 하나님 보시기에 범죄이다”

 

끝까지, 정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신교,초교파,십일조와 직분은 전혀 상관없다,십일조를 돈으로 가르치는 목사는 소경 목사이다,신약교회는 각자 스스로 정한 연보 한가지는 가능하다,천국지옥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십일조X] 유대교,가톨릭,이슬람은 십일조가 없다(십일조=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