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39107
오늘방문     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개신교] 삼위일체,양태론,십일조,각종 헌금은 속임수이다
10/26/2018 19:11
조회  523   |  추천   1   |  스크랩   0
IP 125.xx.xx.184

개신교, 초교파, 셋인데 하나이거나 하나가 셋이라는 개념의 하나님은 없다, 신구약의 하나님은 동일하다, 돈십일조나 돈헌물은 구약성경에 없고 신약은 각자 연보다



                                               펌출처: https://is.gd/ecaPM1


[원제목] 성경의 오류-삼위일체


삼위일체 하나님은 참으로 이해하기 어렵고, 아무 것도 모르면서 믿기는 불편하고, 이럴 때는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묻어 두는 게 상책일까요? 그래서, 우리는 다 알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교회에는 우리가 갖고 있는 근본적인 질문에 답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자신의 믿음에 대해 솔직하지 못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식과 이중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독교는 맹목적인 복종과 무지가 기본 바탕입니다.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시키는대로 따르라는 것이지요. 삼위일체 하나님? 성경은 하나님을 복수 형태로 기록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문법적으로 복수가 세 명을 가르키는 것은 아니고, 둘 이상 무한대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복수의 사전적인 의미가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왜 세 명을 고집했을까요? 


성경에서 하나님의 영이 일곱이라고 했다면, 신격의 하나님은 한분이지만 독립된 일곱명의 인격체가 존재해야 된다고 해야 하지 않을까요? 삼위일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터툴리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대 기독교 교부로 알려져 있지요. 터툴리안의 이력서를 보면..


변호사, 변론가, 변증론자, 판사 검사 법률 쪽에 전문지식이 있었던 사람입니다. 그리고, 천주교 로마 카톨릭 교회 교황인 콘스탄틴 때 삼위일체를 정식 교리로 채택을 합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공식 교리로 만들고 받아들이고 채택하는데 있어서의 과정을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터툴리안이나 콘스탄틴이 삼위일체 하나님이란 교리를 정할 때, 독립적인 인격을 갖춘 하나님 3분을 만난 경험에 근거해서 교리를 만들었을까 아니면 역사기록이나 전통 학문적, 법률적으로 결론을 내렸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로마 카톨릭에서 삼위일체 하나님 교리를 부인하면 이단이라고 정했습니다. 


로마 카톨릭이 이단의 기준에 대해 선수를 쳐버린 것입니다.


개신교가 로마 카톨릭을 이단이라고 공식적으로 정죄하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이단의 기준을 로마 카톨릭이 이미 정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터툴리안이나 콘스탄틴 대제는 적어도 자신들이 삼위일체, 즉 독립된 3분의 인격체와 한분의 하나님을 만난 경험에 의해서 삼위일체를 정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개신교는 로마 카톨릭의 가르침과 전통 교리에서 벗어났다라고 생각하겠지만,


글쎄요. 천주교 로마 카톨릭으로 부터 버림받고 출교당하고 쫓겨났다 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벗어나긴 벗어났겠지만, 넘어서지는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교리상으로 어느 정도 벗어났다고 쳐도 행실로는 어림도 없지요. 우리는 종교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 경제활동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어느 교회를 믿건, 교단을 믿건, 어느 신학자나 목사를 믿건, 자기 돈을 헌금으로 십일조로 얼마를 어느 교회에 내건 자유입니다. 개신교인들이 교회에다 각종 헌금이나 십일조를 갖다 바치는 것은 그만큼 개신교인들을 속이기 쉽다는 증거가 아닐까요? 삼위일체, 세분의 독립된 인격체와 연결된 한 신격체를 (맹목적으로라도) 믿지 않으면 구원을 받지 못하고 죄사함을 받지 못하고 천국에 가지 못한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펌출처: https://is.gd/ecaPM1  by Joshua LA



개신교,초교파,셋인데 하나이거나 하나가 셋이라는 개념의 하나님은 없다,신구약의 하나님은 동일하다,돈십일조나 돈헌물은 구약성경에 없고 신약은 각자 연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개신교] 삼위일체,양태론,십일조,각종 헌금은 속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