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06230
오늘방문     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개신교] 구약의 십일조를 돈으로 거두는 일은 중단하자
08/03/2018 06:53
조회  392   |  추천   0   |  스크랩   0
IP 125.xx.xx.184

개신교, 초교파, 신약 십일조는 구약을 부활시켜 불법 적용하는 것이다, 천국지옥


원제목: 십일조를 거두는 모든 개신교는 부패한 종파다

                                              이미지 출처: https://is.gd/So2o40


글쓴이: 김현중     2016. 09. 09


1517년 부터 시작된 마르틴 루터의 종교 개혁을 통해 기독교는 구교와 신교로 나뉘었다. 구교는 흔히 천주교라 부르며 바티칸의 교황을 중심으로 전세계로 뻗어 나간 종교이고, 신교는 흔히 개신교라 부르며 각자의 교리 해석 아래 루터교회, 복음교회, 성결교회, 성공회, 침례회, 장로회, 오순절교회, 그리스도의 교회, 감리회 등 무수히 많은 교파로 세분화 된 종교이다. 천주교는 엄격한 신부 수행 아래 어느 곳을 가든지 보편적인 교리와 율법 아래 행동하고 있다. 하지만, 개신교는 우리 모두 알다시피 목회자 자격을 너무나 손쉽게 손에 넣을 수 있으며,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같은 교리로 방방 날뛴다. 나는 이 중에서 십일조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


십일조란 무엇인가?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교파는 십일조를 신도의 의무로 두고 교회 내에 십일조 헌금 봉투를 비치해 두고 있다. 수확물의 1/10을 교회에 바치는 제도인데, 이에 대한 성경의 구절은 말라기 3장 8~9절과 민수기 18장 20~30절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말라기 http://kcm.co.kr/bible/kor/Mal3.html 

민수기 http://kcm.co.kr/bible/kor/Num18.html


지긋지긋한 성경 구절을 또 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지만 아무튼 요약하자면, 민수기의 구절은 '레위' 라고 하는 제사장 계급이 마땅히 얻은 게 없으니, 이들에게 얻은 것 중에서 1/10을 주라는 것이다. 말라기 구절에서 나오는 십일조는 하나님께 바치는 것이니 꼬박꼬박 잘 내라는 것이다. (사실, 말라기의 구절은 십일조가 하나님의 것이니 빼돌려 쓰지 말고 너희들이 정직하게 잘 써야 한다 라는 의미라고 생각하지만, 한국의 개신교에서는 십일조를 잘 바쳐야 한다고 해석하기에 일단 그리 적었습니다)


왜, 십일조를 개신교는 받을 권리가 없는가?


앞에 적었다시피, 개신교는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을 기반으로 새로이 만들어진 종교이다. 천주교의 신부들이 워낙 부패해 있으니 그 꼴에 빡친 루터가 만든 교회인데, 그는 종래의 제사장(신부)의 권리를 부정하였다. 예수께서 대속을 하셨으니, 모든 이는 하나님과 1:1로 면담을 할 수 있다' 라는 주장을 내세운 것인데, 이것이 만민사제주의(만인 제사장) 라고 불리우는 개신교의 기본 교리다.


위에서 민수기 구절을 자세히 보라. 십일조는 엄연히 제사장 계급에게 주라고 구약으로 약속되어 있는 것이다. 그런데, 예수님 등장으로 새롭게 약속되고, 그를 따라 주창된 개신교는 만민사제주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교회의 강단에서 살교하는 목사 조차 교리적으로는 그리스도인 중의 한사람과 다를 바가 없는 것이다. 그런 그들에게 과연 십일조를 거둘 권리가 있는가? (답변: 없다) 구약은 레위지파에게 십일조를 주라고 하였지, 그리스도인들 사이에서 십일조를 모으란 약속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개신교는 십일조를 거두고 있다.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신도는 자기와 같은 그리스도인임에도 번드르르한 직함을 단 목자만을 바라보고, 목자는 교리가 아닌 신도들의 육체와 돈만을 바라보니. 어찌, 부패하다 하지 않을 수 있을까?


p.s 


물론, 십일조와 같은 구약의 약속 또한 소중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소중한 건 소중한 거고, 근거가 없는 건 근거가 없는 것이다. 성경의 이야기는 모두 약속되었고 소중하게 지켜야 할 것이니 십일조를 내야 한다! 라고 주장한다면 묻고 싶은 게 있다. 개신교의 교회에서 제사를 지낼 때마다 가축을 제물로 바치냐? 속죄의 제물로 숫소를 바치냐? 생리할 때마다 제물을 바치냐? 라고 말입니다. 이런 귀찮은 유대교의 교리를 없애려고 예수께서 대속해 주었더니. 돈 거두는 데에만 눈에 불이 들어와서 '구약에 십일조가 있네. 너희도 내야 한다' 라고 하는 꼴이 현재의 한국교회이다. 십일조를 거두는 모든 개신교는 부패한 종파이다.


펌출처: http://www.dogdrip.net/107213946




개신교,초교파,신약 십일조는 구약을 부활시켜 불법 적용하는 것이다,천국지옥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개신교] 구약의 십일조를 돈으로 거두는 일은 중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