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94796
오늘방문     12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개신교]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시다(삼위일체X,양태론X)
04/01/2019 01:28
조회  445   |  추천   1   |  스크랩   0
IP 125.xx.xx.184

개신교, 초교파, 예수가 여호와라고 주장하는 하나님의 교회와 몰몬교(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는 성령의 자리에 교주가 앉아 있거나 몰몬경을 믿는다, 예수가 여호와라고 맞게 말하면서도 삼위일체를 혼합하는 오류를 개신교 목사 일부가 범하는데 그리 말라, 신구약의 하나님은 예수=여호와=성령으로 오직 한분이시다, 천국지옥


이미지 출처: https://is.gd/G3ULnU 

-------------------------------------------------------------------------------------------------------------------------------------------------------------------------------------

[원제목] 예수! -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


1. 예수 -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


사도 바울은 예수 믿는 사람들을 핍박하기 위해서 살기등등하여 다메석으로 가다가, 정오에 해 보다 더 밝은 빛 아래서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 라는 음성을 들었습니다. "주여! 뉘시오니이까?"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


주여! 사도 바울은 이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누구를 부른 것입니까? “주”가 누구입니까? 사도 바울이 부른 주는 누구입니까? 사도 바울이 부른 주(히브리어: 아도나이, 헬라어: 큐리오스)는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입니다. 그는 그때까지 예수를 믿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를 핍박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에게는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만이 그의 주님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라." 그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자신을 예수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 자신이 여호와 하나님을 누구보다도 위한 마음에 핍박한 예수! 그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라니! 그는 큰 충격에 사흘 동안 식음을 전폐 했습니다.


2. 예수님께서 자신을  여호와라 선언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을 여호와라고 선언하시므로, 유대인들은 돌로 치려고 하였습니다.

(요 8:24)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 죽으리라.

If you do not believe that I am 'the one I claim to be', you will indeed die in your sins.


(요 8:25)

저희가 말하되, 네가 누구냐? 예수께서,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Who are you? they asked. “Just what I have been saying to you from the beginning" Jesus replied.


(요 8:58) 예수께서, 진실로 진실로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I tell you the truth, "Jesus answered. "before Abraham was born, I am!"


3. 인자를 든 후, 알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요 8:28)


과연 그의 죽으심과 부활 후 성령의 오심으로 모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빌 2:6-11)


“또한 모든 것을 내가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빌 3:6)


4. 주님이 누구십니까?


주는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주님이 누구이십니까? 주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태초에 여호와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창 1:1)

태초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요1:1-3)

 

 두 분이 창조하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오직 한 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요 1:14,18)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이 주신 자신의 이름입니다. (요 17:11)


우리가 구약을 읽을 때에도 여호와 하나님이 바로 사람으로 오신 이 예수 이신 것을 안다면, 더욱 생동감 있게 성경을 읽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 분이 성령으로 우리 안에 우리와 함께 거하심을 안다면 어려운 순간에도 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우리가 지금 무릎을 꿇자


오 주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중략) 우리와 가정 교회 나라에 풍성하게 흘러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 가운데 능력으로 역사하셔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펌출처: https://is.gd/vZuOkL ,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성광교회 이동원 목사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개신교]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시다(삼위일체X,양태론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