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32106
오늘방문     1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삼위일체X] 예수님께 직접 기도하는가? 아니면,예수님 이름으로 성령의 도움 받아 하나님께 기도하는가?
02/11/2019 16:56
조회  207   |  추천   0   |  스크랩   0
IP 211.xx.xx.66

개신교, 초교파, 삼위일체나 양태론의 거짓 신관으로 하나님을 더이상 모독하지 맙시다, 유대교나 여/호/와/의/증/인/은 여호와만 인정하고 예수를 부인한다, 가톨릭은 성령의 자리에 마리아가 좌정하여 있다, 신/천/지/-하/나/님/의/교/회/-통/일/교/-J/M/S/교..등의 기독교 유사종교 단체는 교주가 성령의 자리에 좌정하여 있다, 신구약 성경에 계시된 예수교는 여호와=예수=성령이 동일한 한분 하나님을 믿어야 산다, 천국지옥


[Messenger 歸結]


하나님의 신관이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논쟁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음을 밝혀 둡니다. 다만, 성경적인 신관을 바르게 전하려는 것뿐입니다. 개신교가 믿고 전하는 신학자료와 가톨릭에서 전하는 3분 영상입니다. 개신교는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성자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부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가톨릭 영상을 시청해 보니까, 성부 / 성자 / 성령 어느 누구에게나 기도할 수있고, 심지어, 마리아 / 성인(죽은자) / 천사들에게 까지 기도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국내외 한국 개신교와 독립교회 사역자 여러분! 하나님이 세분입니까? 한분입니까? 세분인데 한분으로 믿는 겁니까? 세분 같은 한분입니까? 한분인데 한분으로 믿는 겁니까? 예수교 유일신과 유대교 유일신은 하늘과 땅이 다른 것처럼 다릅니다. 여호와가 예수이시고 성령이 예수이신 하나님이 예수교 유일신입니다. 3=1(X), 1=3(X), 1=1(O) 샬롬!

----------------------------------------------------------------------------------------------------------------------------------------------------------------------------------------

[개신교 스크랩 자료]


삼위 중, 누구에게 우리는 기도해야 하는가?


기도의 대상을 ‘여호와’, ‘아버지’, ‘주님’, ‘예수님’을 뒤섞여 부르는 것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누구에게 기도하는 것인지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1. '여호와' 입니까?
 

'여호와'는 히브리어로 '야훼'인데 이는 '나는 스스로 있는 자'(출 3:14) 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유대인들은 십계명의 세 번째 계명에 따라 하나님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않고 '주님'(아도나이) 이라고 불렀습니다. 하나님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주종의 관계였습니다(출 14:31, 민 11:11). 그런데 '여호와'라는 하나님 이름이 구약에 5911회 나오는데, 신약에는 단 한번도 나오지 않습니다. 구약에 수 없이 등장하는 하나님의 이름 '여호와'가 신약에 왜 한 번도 불려지지 않았을까요?

 

2. '아버지' 입니까?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롬 8:15~16) 하셨습니다. 그리고 "땅에 있는 자를 아비라 하지 말라 너희 아버지는 하나이시니 곧 하늘에 계신 자시니라"(마 23:9)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되었다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것이 너무나 당연합니다(갈 4:6). 무엇보다도 예수님께서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기도하라 하셨습니다(마 6:9). 그렇다면, 기도는‘하나님 아버지’께 해야 되지 않을까요?(마 6:6, 롬 8:15, 행 12:5).

 

3. '주님' 입니까?


구약시대에는 하나님을 '주님'이라 불렀습니다. 신약시대에서도 예수님이 '주님'으로 인정되시기 전에는 하나님을 '주님'이라 불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주'가 되도록 인정하셨습니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 예수님은 우리의 구속의 ‘주님’이 되셨습니다(행2:36; 빌 2:11). 사도 바울은 그의 모든 서신에서 반드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예수그리스도를 '주님'으로 호칭합니다. 뿐만 아니라 야고보서, 베드로 전, 후서 모두 ‘하나님'과 ‘주님'을 구별합니다. 따라서  '주님'은 '예수님'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주님'께 기도하면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한다면 자신이 자기에게 기도하는 결과가 됩니다. 우리의 모든 기도와 간구는 예수님을 통해서만 하나님께 상달됨을 유념해야 되지 않을까요?(요 14:13~14, 히 7:25~27).

 

4. '예수님' 입니까?


주로 주일학교에서 어린이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한 방법으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기도 말미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예수님이 예수님에게’ 즉 ‘자기가 자기에게’ 기도하는 이상한 경우가 됩니다. 따라서, “예수님”께 기도하는 경우에는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를 하지 않아야 되지 않을까요?

 

♡ 나가며


기도의 대상을 분명히 해야 하겠습니다. ‘주기도문’에 성부(양식을 주옵시고), 성자(죄 사하여 주옵시고), 성령(악에서 구하옵소서)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도를 받으시는 분은 3위 일체이신 하나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기도에 있어서 3위 하나님의 역할은 분명히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기도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 아버지'이시며(마 6:6~9, 7:11, 요15:16),

성령은 우리의 기도를 도와주시고(롬 8:26~27, 엡 6:18),

예수님은 중보자 역할을 하십니다(요14:13~14,15:16,16:23~26).


대한 예수교 장로회 총회(합동) 「헌법 」'서언'에 ‘성경을 밝히 해석한 책’으로 인정한 「성경 소요리 문답」 98번에서 ‘기도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하고 있습니다. → 기도는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우리의 기원을 하나님께 고하고 그의 뜻에 합당한 것을 간구하여 죄를 자복하며 그의 자비하신 모든 은혜를 감사하는 것입니다(요 16:23,시 62:8, 요일 5:14, 단 9:6, 빌 4:6, 시 10:17, 시 145:19, 요일 1:9).

 

따라서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해야 합니다.


원출처: https://is.gd/1Rp4Gl

-----------------------------------------------------------------------------------------------------------------------------------------------

[가톨릭 스크랩 자료]


 3분 동영상이 안보일 때: https://youtu.be/yPtao54QiCI

원출처: 뉴스cpbc

------------------------------------------------------------------------------------------------------------------------------------------------

[삼위일체와 유일신관의 교리 비교]

  

 삼위일체와 유일신관의 교리 비교 (1~2)


 삼위일체와 유일신관의 교리 비교 (3~4부)  


 삼위일체와 유일신관의 교리 비교 (5~6부)


 삼위일체와 유일신관의 교리 비교 (7~8부)


[예수 그리스도 한분 하나님을 영상 또는 음성으로 선포하는 교회]

 

(1) 개신교 통합 교단 1교회

(2) 개신교 합동 교단 1교회

(3) 국내 독립교회 2교회

(4) 국외 한인교회(호주) 1교회
(5) 메시아닉주 1교회

(6) 오순절교회 1교회

 

예수 한분 하나님의 신관을 영상이나 음성..등으로 잘 전파하는 한국개신교및 독립교회가 있으면, 공유를 위해 jundo91@naver.com 으로 알려 주십시오! 기독교 유사종교 단체의 자료는 사양합니다. 성령의 감동으로 영분별하게 된 분은 컴기능을 동원하여 영상및 음성이나 자막..등으로 제작하여 선포하고 알려 주십시오! 끝까지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삼위일체X] 예수님께 직접 기도하는가? 아니면,예수님 이름으로 성령의 도움 받아 하나님께 기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