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2cow
거지나사로(ds2cow)
한국 블로거

Blog Open 03.18.2013

전체     213423
오늘방문     11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개신교] 전천년설,후천년설,무천년설은 어떤 것인가요?
06/13/2018 06:58
조회  533   |  추천   0   |  스크랩   0
IP 125.xx.xx.184

펌출처 게시자: 청송     2018.  6.  7


[질문] 전천년설, 후천년설, 무천년설은 어떤 것인지 알려주세요.


전천년설, 후천년설, 무천년설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어떤 것이 정확한지는 알 수 없다는 것도 압니다. 그러나, 이 세 가지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천년설, 후천년설, 무천년설은 어떤 것인지 알려 주세요!

 --------------------------------------------------------------------------------------------------------------------------------------------------------------------------

[답변] 전천년설, 후천년설, 무천년설은 어떤 것인지 알려 주세요.

 

이 세 가지는 위 '천년왕국'을 기준으로 하여

예수님의 재림이 언제 있다고 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천년설천년왕국 전에 예수님 재림이 있다고 보는 견해입니다. 그러니까, 예수 재림 후에 천년왕국이 있다고 보는 견해이지요. 이 견해에 의하면 천년왕국이 있고 나서 영원왕국이 있다고 보게 됩니다. 역사적 전천년설과 세대주의 전천년설이 있습니다.

후천년설년왕국 후에 예수님 재림이 있다는 견해인데, 즉 이 세상이 점점 좋아져서  천년왕국이 되고 그 끝에 예수님이 재림하신다는 견해입니다. 매우 낙관적이고 진보적 견해인데 실제 세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요즘 따르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무천년설문자적인 의미의 천년왕국이 없다고 보는 견해인데, 천년왕국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이 시대가 천년왕국 시대라고 보는 것입니다. 곧 예수님의 초림부터 재림까지의 기간인 교회시대는 예수님이 왕으로 다스리고 계시므로 상징적인 의미에서 천년왕국이라고 보는 견해입니다. 


천년이란 긴 기간이면서 완전한 기간, 처음과 끝이 있는 기간을 나타내는 상징적 숫자로 봅니다. 이 견해에 의하면 예수님의 재림으로 이 세상이 끝나고 부활과 심판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의인은 영생에, 악인은 영벌에 처해진다고 봅니다.

전에는 한국교회가 전천년설을 많이 따랐으나, 요즘은 무천년설을 많이 따릅니다. 유럽의 개혁교회는 거의 대부분 무천년설을 따릅니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하여 남미 등에는 전천년설의 극단적 형태인 세대주의 전천년설이 횡행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변 종 길 드림


원출처: 예수 코리아   원문보기   글쓴이 : 임마누엘

펌출처: 하나님의 말씀과 참교회, https://is.gd/w2XplA


개신교, 초교파, 전천년설은 재림 2회로 비성경적이다, 무천년설은 성경적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개신교] 전천년설,후천년설,무천년설은 어떤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