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10544
오늘방문     7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1월 30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1/30/2020 10:33
조회  261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0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 30일 지면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 [다양한 볼거리 제공, 싱가포르 센토사 섬 방문기]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1133908


다양한 볼거리 제공, 싱가포르 센토사 섬 방문기


평화와 고요를 뜻하는 센토사(Sentosa)는 싱가포르 본섬에서 남쪽으로 약 80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동서 4km, 남북 1.6km 크기의 작은 섬으로, 매년 2천만 명이 찾는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각종 스포츠 시설, 아름다운 해변과 볼케이노 랜드 등이 있는 이 섬 안에는 첫 미북 정상회담이 열렸던 카펠라 호텔도 있다.

싱가포르의 국가 상징물 머라이언(Merlion)’의 명칭은 ‘mermaid’‘lion’을 합성한 단어이다. 하반신의 물고기는 고대 싱가포르를 바닷가 마을이라는 뜻의 Temasek이라 부른 것에서 유래한다. 상반신의 사자는 사자의 도시라는 말레이어 Singapura의 어원 산스크리트어에서 왔다.

또한 수마트라섬의 왕자가 이곳에서 본 동물을 사자로 착각하여 붙인 이름이기도 하다. 이 지역에 정작 사자가 살지 않음에도 왕자의 오해로 사자의 도시가 되었고, 이 싱가푸라의 영어식 표기인 싱가포르(Singapore)’가 현재 국명이 되었다.

싱가포르에는 국가 상징물인 머라이언상이 7개나 있다. 그중 1995년 세워진 센토사 섬의 조각상이 높이 37m로 가장 크다. 그러나 이 조각상은 재개발 계획에 따라 2019년 말 철거될 예정이라고 알려진 바 있다.

한편, ‘싱가푸라는 싱가포르 출신 고양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로 기네스북에 오른 이 고양이는 스스로 새끼를 출산하기 힘들어 제왕절개로 낳아야 한다. 1990년에 국가 공인 마스코트로 선정되면서 널리 알려졌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들꽃사랑

(‘길 위에서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


이 블로그의 인기글

1월 30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