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25633
오늘방문     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12월 12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12/13/2019 17:10
조회  633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 12일 지면에 [서정] 님의 포스트 [수려한 돌로미티를 여행할 첫 거점, "이탈리아 볼차노"]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1128387


수려한 돌로미티를 여행할 첫 거점, “이탈리아 볼차노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은 단연 돌로미티Dolomiti.

방문해야 할 곳이 수십 군데나 되는 돌로미티는 최소 일주일 이상은 돌아봐야 한다. 가는 곳마다 펼쳐질 각양각색의 장대한 풍경도 전부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다.

돌로미티의 거점으로 좋은 곳은 오르티세이, 메라노, 코르티나 담페초 그리고 볼차노가 있다. 그중 가장 큰 도시인 볼차노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해 있다. 오스트리아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108천 명, 도시의 중심은 발터 광장Piazza Walther이다.

발터 광장은 12~13세기 사이 독일 중부지역에서 활약했던 미네징어 발터 폰 데어 포겔바이데의 이름을 따서 지은 광장이다. 12~13세기 독일 궁전에서 연가를 부르던 서정시인을 미네징어라 부른다. 포겔바이데는 괴테 이전 독일 최고의 음유시인으로, 독일 문학과 음악의 창시자로 알려진 인물이다. 바그너가 탄호이저를 작곡할 때 그가 쓴 시를 참조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발터 광장에서 바로 보이는 것은 볼차노 대성당으로 알려진 마리아 승천(Assunzione di Maria) 대성당이다. 이 성당은 1180년 성모 마리아에게 헌정되었다. 높은 첨탑은 1517년 완공했다.

에르베 광장Piazza delle Erbe은 과일, 채소 등 농산물과 소시지 등 육류를 파는 시장으로 유명하다. 필자와 아내는 아침저녁으로 시장을 찾았다. 프로슈토와 각종 소시지, 치즈를 파는 상점도 보이고, 향신료만을 전문으로 파는 부스도 있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



이 블로그의 인기글

12월 12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