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788613
오늘방문     1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4 명
  달력
 
8월 8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8/08/2019 14:14
조회  327   |  추천   1   |  스크랩   0
IP 198.xx.xx.241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8일 지면에 [서정] 님의 포스트 [류블랴나(슬로베니아)]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 흥겨운 축제의 현장에 가다

 

슬로베니아는 원래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연방의 하나였다. 유고 연방의 해체로 1991 6 25일 독립을 선언하였다. 정식명칭은 슬로베니아공화국.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에 둘러싸여 있다. 면적은 한국(남한)보다 5배 정도 적은 2 273㎢ 이다.

슬로베니아의 수도는 류블랴나(Ljubljana). 유럽에서는 가장 작은 수도 중 하나이다. 하지만 앙증맞기로는 유럽에서 최고다. 도시의 이름마저사랑하는 사람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고대부터 류블랴나에는 용 상징이 존재해왔다. 도시의 상징도 무서운 용이다. 네 마리 용의 청동상은 도시로 들어오는 용의 다리(Zmajski Most) 위에 세워져 있다.

다리 옆으로는 현대식 건축물인 플레츠니크 시장이 있다. 슬로베니아의 국민 건축가인 요제 플레츠니크(Joze Plecnik)가 건축한 것이다.

플레츠니크는 트리플 다리, 류블랴나 국립도서관 등을 건축한 류블랴나를 대표하는 건축가다. 그는 류블랴나 대학에서 건축을 가르쳤으며 후에 류블랴나 건축학교를 설립했다.

시장 뒤로는 류블랴니차 강이 흐르고 있다. 강을 따라 유람선도 오고 간다.

푸줏간 다리에는 연인들이 와서 채운 자물쇠가 가득하다.

전설에 따르면 류블랴나는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 이아손이 설립했다. 먼 옛날 이아손은 도나우 강에서 사바를 거쳐 류블랴나 강가에 도착했다.

그리고 입에서 불을 뿜는 엄청난 괴물을 만난다. 류블랴나 동굴에 살고 있던 무시무시한 용이다. 이아손은 죽을힘을 다해 싸워 용을 죽였다. 그때 용이 용트림하며 뿜어낸 불꽃이 검은 하늘을 뒤덮는다. 슬로베니아 최초의 불꽃놀이다.

마침 류블랴나 시내에 축제가 한창이다. 가족들은 여러 복장을 하고 축제의 장으로 향한다.

축제에는 악기도 필수, 음악을 연주하기 위한 악단 멤버들도 보인다. 행진하면서 음악을 연주하는 멋진 사람들이다.

거대한 용 풍선도 류블랴나 축제에서는 빠질 수 없다.

멀리서 들리던 워낭 소리가 점점 가까이 오고 있었다. 두툼한 양털을 입고 춤을 추며 나타난 목동들. 그들이 움직일 때마다 딸랑딸랑하며 큰 소리가 난다. 허리에 찬 워낭 소리다.

류블랴나 축제는 겨울을 잘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즐거운 축제다. 워낭 소리에 추운 악령은 물러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것이다.

슬로베니아는 축제의 나라다. 한 해에 전국에서 150개 정도의 축제가 열린다. 올해 열리는 축제 중에는 음악 축제가 48개로 가장 많다. 다음이 춤, 영화, 문학, 음식 순이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기는 8월이다. 관광객들은 류블랴나의 플레츠니크 시장과 프레세렌 광장을 많이 찾는다. 시민들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광장에는 슬로베니아의 국민 시인, 프란체 프레세렌(Prance Preseren)의 동상이 세워져 있다. 시인의 동상을 중앙광장에 세울 만큼 국민들은 프레세렌을 사랑한다.

프레세렌의 동상 뒤로 있는 류블랴나의 상징인 성 프란체스코 성당은 이 도시에서 가장 인상적이며 아름다운 핑크빛 건축물이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 & 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

블로그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8월 8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