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799956
오늘방문     9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7월 2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수필가:김혜자'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7/25/2019 10:57
조회  913   |  추천   1   |  스크랩   0
IP 198.xx.xx.241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25일 지면에 [수필가:김혜자] 님의 포스트 [Cruise the Couve, Classic Car Parade]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젊음의 향수가 물씬한 클래식 카 퍼레이드 “Cruise the Couve”


매년 7월이 오면 워싱턴, 밴쿠버 다운타운 길거리에 자동차 축제 현장이 펼쳐진다. 영화 속에서만 볼 수 있던 색색의 클래식 카(Classic Car)들이 줄을 이어 천천히 달리며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

Live Music이 연주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 냄새와 클래식 카를 환영하는 사람들의 함성이 거리를 메운다.

세상에는 수많은 축제가 있지만, 특히 향수를 일으키는 클래식 카와 고성능 머슬 카(Muscle Car) 쇼가 열릴 때마다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다.

지난 십 대(Teenage-1950년대)를 그리워하는 밴쿠버에서 자란 Phil Medina는 친구들과 클래식 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Cruisin’ the Gut 모임을 2007년부터 시작했다.

이 모임이 캐나다, 아칸소, 콜로라도, 네바다와 캘리포니아 등지에 소문이 나자 1,000대의 자동차가 축제에 참여하여 큰 행사로 발전되었다.

인기 속에 진행한 축제는 보험료, 경호원, 도로 정리, 화장실 구비 그 외 경비 부족으로 2017년 중단해야 하는 시련을 겪었지만, 축제를 사랑하는 후원자들의 모금과 클라크 카운티의 관리 덕분에 “Cruise the Couve”라는 새 이름으로 클래식 카의 축제는 계속될 수 있었다.

자동차는 기계공학의 꽃으로서 일상생활에서도 필수적인 교통수단이다. 요즘은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고 주차하는 기능과 에어컨, 파워 스티어링은 기본이며 더 빠르고 편리한 자동차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러나 진화 대신 옛것을 그리워하고,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는 옛날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클래식 자동차는 시대를 대표하는 역사적 가치이자 당시 시대의 정신을 담은 그릇과 같다. 보기만 해도 가슴 설레게 만들었던 자동차, 갖고 싶지만, 경제적 이유로 꿈에서만 만질 수 있었던 자동차. 누구나 지나가버린 젊은 시절에는 꿈에 그렸던 드림카가 있다.

연도별 기준에 따르면 베테랑 카(Veteran Car)는 세계 1차대전 이전에 생산된 차량, 빈티지 카(Vintage Car)1919-1930년 생산된 차량, 히스토릭 카(Historic Car)는 세계 2차대전 이후 생산된 차량?그중 상징성이 강한 스포츠 카(Sports Car)는 역사적 기록을 남긴 차량이다.

오래된 차라고 무조건 클래식 카로 인정받지 않는다. 생산된 연도와 족보에 따라 분류되고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조건이 수반된 차여야 한다.

쾌청한 미국 서북부의 전형적인 아름다운 날씨에, 핫도그 바베큐 냄새와 연기로 거리는 점점 더 축제 분위기로 물들었고 축제에 참여한 행복한 사람들의 물결이 거리를 메웠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수필가:김혜자

(‘낸시와 어머니의 수필 사랑방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ancyMoore)

블로그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7월 2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수필가:김혜자'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