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00017
오늘방문     16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7월 4일자 지면에 '시내산'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7/05/2019 11:41
조회  1019   |  추천   2   |  스크랩   0
IP 198.xx.xx.241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4일 지면에 [시내산] 님의 포스트 [68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미군 병사 추모식과 우리의 평화통일 걷기]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8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미군 병사 추모식과 우리의 평화통일 걷기

보스턴 북쪽 Somerville(서머빌)에 한 미군 병사의 유해가 68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와 안장되었다. George Schipani 상사는 1951년 한국전에서 포로가 되었다가 전사했다.

그의 유해는 30년 이상The National Memorial of the Pacific(국립태평양 기념묘지)에 무명용사 Unknown X-13448으로 안장되어 있다가, 지난 1월 서머빌 출신 George R. Schipani 상사로 판명되었다. 6 15일 매사추세츠 주경찰과 서머빌 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고향으로 돌아와 6 22일 예식과 함께 Veterans Memorial Cemetery(참전용사 기념묘지)에 안장되었다.

Schipani 상사는 Company K, 3rd Battalion, 8th Cavalry Regiment, 1st Cavalry Division 소속으로 1950 11 2일 평북 운산 전투에 참전했는데 중공군의 매복 기습으로 포로가 되어 벽돌 수용소로 이송되었다가 1951 3월 전사했다. 그의 나이 꽃다운 20세였다.

Schipani 상사의 장례식은 6 22일 토요일 10시 매사추세츠주 알링턴에 있는 Keefe Funeral Home에서, 매장식은 11시 서머빌의 참전용사 기념묘지에서 행해졌다. 이 소식을 듣고 보스턴의 김경일 교수와 홍성웅 박사가 예식에 참여 조의를 표하고 태극기를 증정하고 왔다.

U.S. Defense POW/MIA Accounting Agency (DPAA)(전쟁 포로 및 실종자 확인국)에 의하면 아직도 7,662명의 미군 전사자가 미확인 상태로 전해진다.

Schipani 상사가 포로로 잡혀 있던 운산은 필자가 태어난 의주에서 100마일 거리에 있다. 필자는 한국전 발발 전 부모님 등에 업혀 남하했고 아버님께서는 해병대 소위로 미해병과 함께 최전선에서 전투에 참전, 부상과 죽을 고비를 여러 번 겪으셨다. 가족은 부산까지 밀려 내려가 피난 생활을 했다. 우리를 대신해 Schipani 상사는 미군과 국군이 북진할 때 압록강 부근에서 갑작스러운 중공군의 인해전술로 포로가 되었고 결국은 전사했다.

6 25일 뉴잉글랜드 지역 한인 동포들이 한곳에 모여 태극기를 손에 들고 범 한민족 평화통일 걷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경일 교수는 Schipani 상사의 이야기와 세레모니 참관, 감동의 마음을 같이 나누었다.

Easton에 있는 Borderland State Park은 하버드 교수 부부가 기증하여 생긴 주립공원으로, 큰 호수가 있고 아름다운 트레일이 많은 곳이다. 6.25를 생각하며, Schipani 상사를 추모하며, 희생된 많은 이들의 염원을 한데 모아 평화통일이 되기를 바라는 우리의 소원과 마음을 한데 모아 보았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시내산

(‘시내산의 축복 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JasonKimSR)

블로그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볼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7월 4일자 지면에 '시내산'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