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665834
오늘방문     7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5 명
  달력
 
생존배낭,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09/22/2016 15:00
조회  5501   |  추천   16   |  스크랩   0
IP 12.xx.xx.181


이 포스트는 예약 기능의 새글 영역 노출 확인을 위한 테스트입니다. 


한국에서 잇따라 지진이 발생하고, 최근 LA 인근 지역에서도 지진이 발생하면서 생존 배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존 배낭을 꾸려서 현관문 옆에 놓아두었다는 사람들의 인증샷이 소셜미디어에 속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에서는 재난 대비 온라인 쇼핑몰의 손전등, 비상식량, 야광 팔찌 등 재난 용품 매출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생존배낭은 재난이 발생한 뒤 2~3일을 버티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도시재난연구소의 우승엽 소장은 자신의 생존배낭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①생존배낭은 가족 수에 맞게 준비한다.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도 작은 분량이나마 꾸려야 한다.

②재난 발생 때 바로 들고 나갈 수 있도록 방 한쪽 또는 현관문 옆에 생존배낭을 놔두자. 직장인은 직장용을 하나 더 만들어 사무실 책상 밑에 두는 것도 좋다.

③온라인 쇼핑몰에서 생존배낭 기성품을 살 수도 있지만, 집에서 쉽게 꾸릴 수 있다. 배낭은 집에 남는 것이나 가게에서 쉽게 살 수 있는 것으로 마련하면 된다.

④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

-비상식량: 2~3일간 버틸 수 있도록 준비하자. 칼로리 높은 초코바ㆍ초콜릿 과자, 사탕, 동결건조 식량, 참치통조림 등을 넣자. 참치통조림은 쉽게 구할 수 있고, 최대 7년까지 보관할 수 있다.

-생수 2~3병

-체온유지 용품: 바람막이 재킷(등산재킷), 모자나 비니, 마스크, 핫팩이나 손난로, 장갑, 양말, 폴라폴리스 미니담요, 은박 보온시트

-구조 용품: 구조신호를 보내는 호루라기, 플래시나 야광봉

-통신기: 라디오, 생활 무전기. 통신 거리가 5㎞를 넘지 않는 생활 무전기는 일반인이 관련 허가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재난 상황에 전화나 휴대전화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가족 간 통신용도로 사용한다.

-구급약

-기타: 나침반, 긴 줄, 접이 나이프(스위스아미 나이프), 휴지, 일회용 라이터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