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671909
오늘방문     8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5 명
  달력
 
블로그 광고 게재에 관하여 공지말씀 드립니다
10/20/2016 15:20
조회  8184   |  추천   37   |  스크랩   0
IP 12.xx.xx.181




안녕하세요 

J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블로그 영역의 광고 서비스에 대하여 몇가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주지하시는대로 무료로 서비스되는 웹사이트의 수입원은 광고 수익입니다.

우리 사이트에서는 서비스 개시 이래 6년간 블로그 무광고 원칙을 고수해왔으나 
지난 2014년 10월, 블로그 전면 개편과 함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비용 확보를 위해
블로그 홈에 세개, 개별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한개,  그리고 요약보기 리스트에 한개의 광고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 포스트의 본래 목적에 영향을 주지 않는 최소한의 위치와 사이즈를 고려하여 적용한 것이며
이 부분에 대하여는 개편 당시부터 지금까지 여러 차례 회원님들께 고지되었고,
이 방식이 적용되는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이 방침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서비스의 취지를 수긍하여 변함없이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회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이 광고 영역들에는 대다수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구글 광고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미디어가 광고를 선별하여 게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페이지의 주요 단어와 연관된 광고들이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최근에는 일반적인 텍스트 광고나 이미지 광고보다 동영상 광고가 늘어나는 추세이나
사용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존중하기 위하여 개인 블로그 내에서는 적용하지 않고
코리아데일리닷컴의 편집 영역인 블로그 홈의 2개 부분에서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블로그 홈에 노출된 동영상 광고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는 글이 공개되었습니다.

광고 사운드가 블로깅에 방해가 된다는 문제 제기였습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광고는 페이지를 열었을 화면은 자동 플레이되지만 

사운드는 마우스를 해당 광고에 올리거나 사운드 아이콘을 눌렀을 때만 플레이되는 방식을 채용합니다
이는 방문자들이 원치않는 광고 사운드에 불가항력 자동 노출되는 것으로부터 보호하고, 

본인이 마우스를 광고 쪽으로 이동했을 때는 그 광고물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사운드가 플레이되는 방식입니다.  아마 웹 서핑 중에 타 사이트들에서도 많은 회원들께서 경험하신 일일 것입니다.


올려지는 광고물은 페이지를 열 때마다 바뀌고 있어,
자동으로 사운드가 플레이된 광고물을 운영자가 직접 확인할 수는 없었으나
클라이언트가 제작하여 구글에 게시한 광고물 가운데는 사운드까지 자동 플레이되는 광고물이 포함되었을 수도 있을 것으로 짐작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광고물 내에 사운드 조절 버튼이 포함되어 사용자가 사운드를 끄거나 부득이한 경우 페이지를 새로 열어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소의 불편이 따릅니다만 불가피합니다.  


왜냐하면 광고 영역에 실시간으로 어떤 광고가 뿌려지는지를 미디어사가 사전에 필터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광고 정책이 허용한 일정 기준 이상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으며 신뢰할 만한 기준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준도 사용자 의견이 지속적으로 반영되어 개선 변경되고 있습니다.   


우리 블로그 홈에서는 동영상 광고 영역에서도 가급적 평면적인 이미지 광고를 우선 노출하고
연관 이미지 광고가 없을 때 동영상 광고가 보여지도록 장치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무료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회원 편의는 최대한 보장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블로그 서비스가 최고의 서비스는 되지 못할 수 있으나, 주어진 여건 하에서 회원들의 편의를 보장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은 중단없이 거듭되고 있음을 자신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이 자리를 빌어 당부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문점, 불만사항에 대하여는 반드시 이메일로 운영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포스트를 통해 개인의 의문 사안을 고지하는 것은 방문자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확산시킬 우려가 있으며
개개인의 질의에 대해 운영자가 이처럼 전체 공지로 답변하는 행위가

타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불편과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운영자가 공개된 질의에 답변하지 않는 경우, 그 사안에 제기된 문제점을 시인하거나 혹은 방치하는 것으로, 또한 회원에 대한 무관심으로 오해될 수 있어 부득이 공지를 통해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의 넓은 이해를 구합니다.  


향후 운영 관리와 관련한 공개 포스트에 대하여는 더이상 공개 답변을 하지 않겠습니다. 

공개된 포스트(또는 댓글)에 대하여 운영자의 공개 답변이 없는 것은 이같은 원칙을 지키는 것일 뿐,

회원들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문제를 방임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도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반드시 이메일 community@koreadaily.com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라며, 전체 커뮤니티에 공지할 필요가 있는 사안에 대하여는 운영자가 가감없이 상시 공개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