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741999
오늘방문     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5 명
  달력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리포트] 미국 구석구석 뉴스는 '블로그뉴스'에 다 모인다
06/15/2015 11:12
조회  4811   |  추천   6   |  스크랩   0
IP 74.xx.xx.51

LA 중앙일보 15일자 스포츠 23면 Koreadaily.com 지면에 블로그뉴스 기자 리포트가 게재되었습니다.
LA 중앙일보 지면임을 감안하여 LA에서 방문 가능한 명소를 다룬 뉴스들을 선별 소개하였음을 알립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리포트]


미국 구석구석 뉴스는 '블로그뉴스'에 다 모인다

각 지역 16명 시민기자들, 유익하고 알찬 정보 소개 인기


 [LA중앙일보]    발행 2015/06/15 스포츠 23면    기사입력 2015/06/14 17:2



미주 한인 최대의 커뮤니티인 '코리아데일리닷컴 J블로그'에는 알차고 유익한 지역 정보를 블로그 포스트로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들이 활동한다. 그 중 캘리포니아 지역의 색다른 볼거리를 소개한 최신 블로그뉴스 세가지를 요약 소개한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들의 현장감 넘치는 포스트는 늘 인기를 모은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요세미티, 은향, 하얀불의 사진


▶LA에서 벽화 구경하기

LA시내 올베라 스트리트 입구에는 멕시코 3대 벽화의 거장 중 하나인 다비드 시께이로스의 벽화 '열대의 아메리카(Tropical America)'가 있다.

이 벽화는 1932년에 그려졌으나 그림의 내용이 말썽이 되어 1938년부터 80년간 전체가 회칠로 덮여진 채 버려졌었다. 시께이로스가 의뢰자의 의도와는 달리 중남미 대륙에서 미국 제국주의의 횡포를 상징하는 '십자가에 목매 달린 인디오'와 독수리를 그린 후 혁명주의자의 상징으로서 그 독수리를 겨냥하는 인디오 저격수를 그렸기 때문이다.

우여곡절 끝에 2012년 10월, 8백95만 달러의 복구 공사를 끝내고 대중에게 다시 공개될 때까지 '게티 미술품 보존 연구소'가 약 20년에 걸쳐 덧칠된 페인트를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원형의 색이 더 이상 벗겨지지 않는 보존 공사만을 했다고 한다.

다운타운 메인 스트리트 644번지에 있는 이탈리안 홀의 2층 바깥 벽에 그려져 있으며 강렬한 캘리포니아의 일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차양이 설치되어 있다. America Tropical Interpretive Center(at Sepulveda House)에서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요세미티 (From SoCal with Love) http://blog.koreadaily.com/diapowder2000/874784



▶캘리포니아 대축제의 서막이 오르다

 매년 여름 캘리포니아의 주도 새크라멘토에서 열리는 '캘리포니아 스테이트 페어'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축제다. 그 해 가장 우수한 캘리포니아의 상품과 공예품을 선정하며 올해는 7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콘서트와 먹거리, 놀이기구과 문화 체험이 펼쳐지고 18개의 경연을 통해 뛰어난 캘리포니아의 상품들이 가려진다.

이 축제의 서막을 장식하는 '캘리포니아 스테이트 페어 와인 컴페티션'은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북미 최고의 와인 경연대회다. 이 대회에서 우승한 와인은 세계적인 관심을 얻게 되는데, 지난 6월 3일 수요일부터 5일 금요일까지 65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대회 심사를 위한 시험을 통과한 후 발탁된 와인메이커, 소믈리에, 와인 칼럼니스트, 와이너리 소유주 등 다양한 배경과 경력을 가진 사람들이 3,000개의 와인을 심사했다.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는 우승 와인은 3주 후쯤 발표되고 수상한 와인들을 맛볼 수 있는 시음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하얀 불(하얀 불의 세상) http://blog.koreadaily.com/whitefire0814/876797



▶오지의 숨은 보석, 화이트 포켓

 애리조나와 유타주 경계선 근방에 우뚝 솟아있는 '버밀리언 클리프' 에는 누구도 상상하기 힘든 신의 걸작들이 있다. 특히 '웨이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숨겨진 외계의 행성과도 같은 모습의 '화이트 포켓'이 특별하다.

지질학자들의 수수께끼라고 하는 화이트 포켓은 공룡 시대부터 거대한 모래 사구가 지진 등의 압력에 의한 폭발과 소용돌이를 거치며 탈색되고 뒤틀리고 꼬여지는 형태로 변형되어 거대한 용이나 두꺼비, 악어를 연상시키는 기괴한 형상과 형형색색의 바위군을 형성하여 탄성을 자아낸다.

유타주 '카납'과 애리조나주 '페이지'를 연결하는 북쪽의 US-89와 남쪽의 US-89A를 연결하는 'House Rock Valley Road'가 버밀리언 클리프로 향하는 진입로다. 남북 20여 마일의 비포장 도로는 바퀴가 푹푹 빠지는데다 튀어나온 돌 때문에 사륜구동은 필수며 거센 모래바람에 운행도 쉽지 않다.

모험 사진가들에게는 드림 스팟으로 소문이 났지만 물도 개스도 화장실도 없는 원시 공간이므로 캠핑을 하려면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한다.

은향(은은한 향기) http://blog.koreadaily.com/ngqueen/876719




7기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모집

J블로그는 2015년 7월부터 6개월간 활동할 블로그뉴스 시민기자를 모집하고 있다.

미주 각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밀도있게 소개하는 우수한 포스트로 많은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는 2011년 5월 발족하여 6기 현재 16명의 블로그기자들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활발하게 활동 중인 J블로거로서 주요 관심사를 기사와 사진이 담긴 뉴스 포스트 형식으로 소개하며 활동하며 각종 이벤트와 활동에 우선 초대된다.

응모 방법은 도우미 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doumi/877941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리포트] 미국 구석구석 뉴스는 '블로그뉴스'에 다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