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31684
오늘방문     1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5월 8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5/12/2020 17:47
조회  575   |  추천   2   |  스크랩   0
IP 162.xx.xx.170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에 지면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 8일 경제 10면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 [바다가 육지라면...히말라야 에베레스트산 비행 관광]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1145899


바다가 육지라면히말라야 에베레스트산 비행 관광


네팔의 카트만두에서 8,848m의 높이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봉 에베레스트산을 돌아보기 위해 비행기에 올랐다. 40여 명의 탑승자가 모두 창가에 앉아, 안내원들의 설명을 들으며 히말라야의 높은 봉우리들을 감상했다.

한 사람씩 조종실로 들어가 정면에서 산을 바라보는 순서도 있었다. 알래스카에서 경비행기로 맥킨리산에 올라 빙하에 내려앉았던 짜릿한 경험과는 달랐지만, 이렇게라도 히말라야의 산과 계곡을 볼 수 있어 다행이었다.

탑승하기 전 가이드는 비행기 사고로 죽게 되면 2만 불의 보상금이 나오지만, 지금까지 한 사람도 그 보상을 받은 사람이 없으니 안심하라고 말했다. 1시간 투어에 일 인당 240불이 이곳 물가로는 조금 세다는 기분이 들었지만, 다른 선택이 없었다.

1852년 영국의 측량 국장 조지 에베레스트 경은 티베트에서 초모랑마(세계의 어머니 여신)라고 불렸던 에베레스트를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확인한다. 네팔에서 ‘15호 봉우리로 불리던 산은 1865년 그의 이름을 따서 에베레스트로 명명되었다.

7,000만 년 전 인도판은 적도를 지나 북쪽으로 이동하여 5,000만 년 전 아시아판과 충돌한다. 인도판이 계속해서 밀어붙이자 두 대륙의 가장자리가 깨지면서 밀쳐 올라가 산맥이 형성되어, 800만 년 전에 지금과 같은 높은 지형을 이루었다.

이렇게 지구 둘레의 6분의 1에 이르는 거리에 걸쳐 습곡과 단층이 있는 거대한 산맥 히말라야가 만들어졌다. 히말라야산맥에는 비행기와 인도 기러기 외에는 도저히 넘을 수 없는 해발 8,000m가 넘는 봉우리들이 14개나 있다.

신생대 초기 인도 대륙과 유라시아 대륙 사이에는 얕고 따뜻한 테티스 바다가 있었다. 두 판의 충돌로 바다의 퇴적암이 들어 올려져, 히말라야산맥 중간부터 정상까지, 특히 해발 8,000m 옐로우 밴드에서 고생대의 삼엽충 화석부터 암모나이트 화석이 많이 발견되고 있다.

한국말을 할 줄 아는 수집가를 만나 세 손자에게 줄 선물을 샀다. 중생대 쥐라기에서 15천만 년 이상 번성하다가, 중생대 백악기 말에 공룡 등과 함께 멸종한 암모나이트와 갑각류 화석 벨렘나이트 3점이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들꽃사랑

(‘길 위에서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


이 블로그의 인기글

5월 8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