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30740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4월 3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4/06/2020 11:33
조회  609   |  추천   3   |  스크랩   0
IP 162.xx.xx.170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0면 -> 경제 14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3일 지면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 [위대한 영혼 간디의 인생 발자취를 찾아서]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목요일 -> 금요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1141448


위대한 영혼 간디의 인생 발자취를 찾아서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 1869~1948)마하트마위대한 영혼이라는 뜻으로 인도의 시인 타고르가 지어준 이름이다. 간디는 인도의 영국 식민지 기간(1859~1948) 중 대부분을 인도 독립에 헌신하였다.

간디의 인생 여정을 살펴보기 위해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간디 추모기념관(Gandhi Smriti)을 찾았다. 간디가 암살당하기 직전 4개월 정도 머물렀던 이 건물에는 그가 사용했던 안경과 지팡이, 물레 등 유물과 그의 행적이 전시되어 있다.

간디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옷을 거의 벗은 채 물레를 돌리는 사진이다. 이 한 장의 사진으로 무력함과 게으름에 빠진 국민들에게 생산적인 일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델리 시내에는 간디의 안경 사진이 관광 안내 표지로 사용되고 있다.

인도의 작은 소공국 포르밴더 총리의 셋째 아들이었던 간디는 사창가에 드나드느라 부친의 죽음도 임종하지 못했다. 그러나 자이나교에 바탕을 둔 힌두교 집안에서 크면서 이내 방탕한 생활을 접고 영국 유학을 떠난다.

힌두 교리와 전통을 고지식하게 지켰던 간디는 3년간의 유학생 시절 멀리 떨어진 채식 식당을 이용할 정도로 힌두교 식단을 고집하였다. 그는 University College London에서 법학을 공부하여 1891년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다.

봄베이에서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지만, 법정에서 말 한마디 못할 정도로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능력을 인정받지 못했다. 1893년 남아프리카 나탈에서는 차별 대우를 깊이 체험한다. 톨스토이주의에 따른 비폭력 투쟁을 결심한 그는, 1894년 더반에서 나탈 인도 국민회의를 창설하고 인도인의 단결심을 고취한다. 1차 세계 대전이 일어나자 귀국하여 노동 운동과 민족 해방 독립운동에 전념한다.

빵을 구하는데 돌을 준다라고 항의하면서 전 인도인에게 영국 상품의 불매와 납세 거부, 공직 사퇴 등으로 저항할 것을 호소하였다. 1919년 봄, ‘진리를 찾으려는 노력이라는 뜻의 사티아그라하 투쟁을 선언하고 봉기하다가 1922년 체포되었으나 병으로 출옥하여 1925년 국민 회의파 의장이 된다.

1948130일 간디는 저녁 기도회에 참석했다가, 반이슬람 힌두교 급진주의 무장단체의 나투람 고드세에게 저격당해 79세에 생을 마감한다. 기념관 건물에서 간디가 숨을 거둔 장소까지 한 발 한 발 조각해 놓은 그의 맨발 자국을 따라 걸어가 보았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들꽃사랑

(‘길 위에서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


이 블로그의 인기글

4월 3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