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10543
오늘방문     7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2월 13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2/14/2020 11:06
조회  171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0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 13일 지면에 [서정] 님의 포스트 [스페인 여행, 살라망카 명소 대성당을 탐방하다] 가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1135351


스페인 여행, 살라망카 명소 대성당 탐방


스페인 살라망카에는 두 개의 대성당이 있다. 14세기에 지어진 구 대성당과 16~18세기 사이에 지어진 신 대성당이다. 두 성당을 지은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15세기 중반 살라망카로 공부하러 오는 학생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살라망카의 인구는 급격히 늘어났다. 처음에는 구 대성당을 철거하고 새로운 성당을 지으려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맞붙여 건축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얻었다.

대성당은 신 대성당 입구를 통해 입장하게 된다. 붉은색 출입문으로 들어서면 완벽한 조형미의 천장이 먼저 눈에 띈다. 1744년에 제작된 파이프오르간의 위용도 대단하다. 파이프오르간 바로 앞 중앙에는 고풍스럽게 만든 성가대석이 있다. 성가대석은 1710년부터 1733년 사이에 제작되었다. 성가대의 구조는 높은 좌석과 낮은 좌석으로 구분된다. 높은 좌석 등받이에는 지방의 성자들과 사도들의 모습이 조각되어 있다. 낮은 좌석에는 올리브 나무를 든 처녀 등 여인들의 흉상이 조각되어 있다. 등받이 조각은 무기카, 카르니세로 등 여러 예술가가 제작했다. 그러나 총관리자는 호세 데 라라 추리게라였다.

사람들은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300년 전에 만든 성가대석을 주의 깊게 감상한다. 그 외에도 신 대성당 안에는 산 호세 예배당, 전투의 그리스도 예배당, 고독의 예배당, 그리고 살바도르 카르모나가 18세기에 제작한 슬픔의 처녀 예배당 등이 있다.

거대한 목조 정문을 지나면 작은 문이 하나 나온다. 바로 구 대성당으로 통하는 문이다. 구 대성당 본당에는 반원형 구조의 유명한 제단 장식이 있다. 제단에는 53개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모두 예수님과 성모 마리아의 삶을 묘사한 것이다. 작품의 저자는 15세기에 활동한 델로 델리(Dello Delli)와 그의 형제 삼손과 니콜로(Niccolo). 델로 델리는 스페인에서 주로 활동한 이탈리아 피렌체 출신의 화가다. 천장에는 니콜라스 플로렌티노(Nicolas Florentino)가 그린 최후의 심판이 있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서정

(‘곽노은의 음악과 인생&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ounkwak)



이 블로그의 인기글

2월 13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서정'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