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11069
오늘방문     7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12월 19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12/19/2019 18:15
조회  531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 19일 지면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 [미얀마 양곤에서 직접 다녀와 본 대표적인 사원들]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hector/1129121


미얀마 양곤에서 직접 다녀와 본 대표적인 사원들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까바에 파고다(Kabar Aye Pagoda)는 그 이름을 한글로 해석하면 세계 평화의 탑 사원이다.

부처 탄생 2500주년을 기념하여 1954년 제6차 불교 위원회 때 미얀마의 초기 총리 중 한 명인 우누(U Nu)에 의해 건립되었다.

35m(117ft) 높이와 화려하게 장식된 탑이 인상적이며,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원에서는 세계 평화의 실현에 전념하는 기도를 매일 올리고 있다. 이 사원이 건립되고 난 후로 주변의 소수 민족에 대한 탄압이 중지됐다.

사원 근처에는 유일하게 복합 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수많은 신도와 스님들이 거주한다.

사원까지 올라가는 계단에서는 들어오는 신자들에게 손으로 만든 공예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오픈하며 입장료는 달러 기준 5불이다. 전 세계 불교 신자들로부터 계속해서 많은 모금이 모이고 있으며 모금에 참여한 신도들을 위해 매일 같이 기도를 올린다.

사원 내 어느 방에서는 기부자들의 이름 가운데 한국인들의 이름도 많이 볼 수 있었다.

금장으로 화려하게 지어진 거대한 사원 쉐도맛 파고다(Swe Taw Myat Pagoda)는 전체 건물 모양이 사각형의 구조로 지어졌으며 각 코너마다 이곳을 지켜주는 동물상이 있는 것이 특징이었다. 현지인들이 이 사원을 많이 찾는다.

양곤의 다소 현대적인 탑 가운데 하나인 이곳은 한때 고타마 부처의 치아를 유물로 가지고 있었고, 오늘날 상아로 아름답게 만든 사본이 개조된 내부에 진열되어 있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배낭이

(‘Pablo의 배낭여행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hector)

이 블로그의 인기글

12월 19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