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00450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11월 7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11/18/2019 13:58
조회  166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2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7일 지면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 [레드락 케년 주립 공원]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hector/1123680



레드락 캐년 주립공원의 경이로운 사막 절벽


레드락 캐년 주립공원(Red Rock Canyon State Park)은 아름다운 사막 절벽 및 화려한 암석을 갖추고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이 공원은 모하비와 캘리포니아 시티에 맞닿아 있으며 각 지류 협곡은 독특하고 극적인 모양과 생생한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막의 아름다움과 지질학적 특징이 결합된 이 공원은 캠핑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캠핑은 선착순이며 하루에 25불이다.

레드락 캐년 주립공원의 전체 면적은 10,926헥타르(27,000 에이커)에 달하며, 하이킹 코스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할리우드 서부 영화의 단골 배경으로 등장했던 이곳은 로스앤젤레스 북쪽으로 193킬로미터(120마일) 거리에 있다.

토요일 밤이면 이곳에서 암벽이나 사막에 사는 동식물과 별들에 대해 낭만적인 설명회가 열린다고 한다.

이곳의 밤을 보지는 못했지만, 설명서에 따르면 가까운 지역에 도시가 없기에 그야말로 밤하늘에 별이 쏟아지는 지역이라고 한다. 주말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망원경을 들이대며 하늘의 별을 쳐다본다고 한다. 전문 사진작가들이 앞다퉈 찾아와 일출과 일몰을 담아가는 곳도 바로 이곳이다. 고생물학자들도 선사시대의 동물들, 즉 세 발가락을 가진 말, 화석 동물인 검치호랑이, 선사시대의 앨리게이터 도마뱀 등의 흔적을 찾아 이곳에 온다.

이곳에 있는 붉은 바위는 독특했다. 퇴적암과 화산의 대지가 오랜 풍화작용으로 지형을 괴상하게 깎아내렸는데 꼭 예술가의 손을 거친듯해 보였다. 마치 어느 중세시대 건물을 지어 올린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약간 언덕에 올라 흙을 발로 밀어 보니 금방 모래로 변해 날아갔다. 그만큼 쉽게 부서지는 모래들이었는데 어떻게 이런 모양이 만들어졌는지 경이로웠다.

이곳에 도착하여 본 광경들은 사막도 뭔가를 확실히 보여준다는 것을 말해주었다. 사막으로 여행 갈 때 뭐 볼 게 있나요하고 누군가 물어본다면 사막에도 볼 게 많던걸요라고 대답할 것 같다.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배낭이

(Pablo의 배낭여행’ 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hector)


 

이 블로그의 인기글

11월 7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배낭이'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