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01184
오늘방문     10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10월 24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요세미티'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10/25/2019 14:09
조회  536   |  추천   1   |  스크랩   0
IP 12.xx.xx.93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24일 지면에 [요세미티] 님의 포스트 [프랑스 파리로, '화가를 찾아 삼만 리']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diapowder2000/1122576




프랑스 파리로, ‘화가를 찾아 삼만 리

 

화가들의 발자취를 찾아서 22천 리라고 하는 것이 맞지만 (9000km가 좀 넘으니까),

좋아하는 화가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려고 프랑스와 스페인으로 향했다. 정확히는 파리의 외곽에 있는 지베르니(Giverny)와 오베르쉬르우아즈(Auvers-sur-Oise), 그리고 바르셀로나(Barcelona)를 찾았다.

오베르쉬르우아즈에서는 고흐가 작품 <까마귀가 나는 밀밭(Wheat Field with Crows)>을 그린 곳으로 추정되는 장소에 그의 작품 사진과 설명이 담긴 표지판을 세워 놓았다. 그림의 분위기에 걸맞게 비가 오락가락했다.

지베르니에 있는 모네의 유명한 수련 연못과 일본식 다리를 보았다. 모델이 된 다리 위에는 사람들이 떠날 줄을 모르고 때늦은 수련이 몇 송이 남아있었다.

근년 들어 10시간씩 걸리는 장거리 비행이 힘들다는 집사람의 말에 가능하면 직행 편을 이용하고, 또 대한항공이 속해 있는 스카이팀(SkyTeam)’ 회원인 항공사를 이용한다. 그 이유는 대한항공의 “100만 마일 여행자(Million Miller)” 카드가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이다. 출입국 수속이나 탑승을 할 때 긴 줄을 안 서도 되고 여객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체크인 수화물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혜택이 있는데, 예전에 출장을 자주 다닌 덕분에 생긴 카드이다. 이번 여행에선 에어 프랑스로 엘에이-파리 직행, 파리-바르셀로나를 예약했다. 에어 프랑스는 기내식도 좋고, 와인이 작은 병으로 나오며 라운지의 음식과 음료가 매우 좋다.

여행 하는 동안 우리와 닷새를 함께 한 포드 포커스를 오베르쉬르우아즈의 골목길에 자리를 찾아 주차하고, 모네의 집으로 향했다.

이후의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요세미티

(‘From SoCal with Love’ 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diapowder2000)

이 블로그의 인기글

10월 24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요세미티'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