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788849
오늘방문     7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4 명
  달력
 
8월 1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8/15/2019 11:22
조회  574   |  추천   5   |  스크랩   0
IP 198.xx.xx.241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 (스포츠연예 16면) 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15일 지면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 [J블로그 9년차에 얻은 보물 <수상한 세계여행>] 이 소개되었습니다.


시민기자 들꽃사랑님께서 블로그에 기록한 여행 포스트들을 모아 만든 여행 도서 <수상한 세계여행> 의 출판을 J블로그에서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매주 목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블로그 9년차에 얻은 보물 <수상한 세계여행>

블로그에 차곡차곡 쌓인 여행기 포스트, 여행 도서로 재탄생

 

2011 8 3 J블로그에들꽃사랑이라는 닉네임으로 글을 올린지 만 8년이 되었다. 친구들과의 교제 속에 중블방 생활을 즐기며, 여행 중에도 4-5일 간격으로 꾸준히 포스팅 한 결과 어느덧 660개의 포스트가 쌓였다. 2013년부터는 베스트 블로거와 블로그 시민기자로 활동하였다.

마일리지나 포인트로 항공권이나 호텔을 해결하며, 기적처럼 세계여행을 계속하다 보니, 열정만 있으면 여행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2017년부터 3년 동안 J블로그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기도 하였다.

이 소중한 정보와 사연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꾸준히 블로그 GOGO 뉴스를 올렸다.

여러 형편으로 여행을 못하는 친구들도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함께 올렸다. 긴 제작 시간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포스트 조회수의 5% 밖에 안되지만, 그 동영상을 보며 간접 여행을 하는 친구들이 있을 것 같아 몇 년째 계속하고 있다.

2018년 미주 중앙일보 온더로드 여행기자로 베스트 컨텐츠상을 받은 후 여행기 발간 꿈을 구체화하였다. 9월부터는 오전 6시에 기상하여 식사시간과 하루 30분 걷기 운동을 제외하고 눈이 침침해질 때까지 수정 작업에만 집중했다.

2019 3월 출판사 지식공감과 10여 차례 교정을 마친 원고는 디자인팀으로 넘어가 8 8일 표지를 확정하였다.

8년 동안 세계여행을 하면서 300불대의 저렴한 카메라와 삼각대 없이 스냅으로 사용한 사진들의 화질이 좋지 않다는 출판사 담당자의 의견을 전한다.

여행기를 발간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시길 권유한다. 필자의 경우 수명이 짧고 해상도가 낮은 5대의 카메라 대신, 그 돈으로 처음부터 질 좋은 카메라를 샀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핸드폰 사진도 프린트하기에는 많이 부족했다.

무명이라 감히 누구한테 추천서를 부탁할 수 없어, 그동안 사랑의 마음으로 격려해준 중블방 친구들의 댓글을 추천사로 대신했다. 이 기쁨을 하늘나라에 먼저 간 중블방 친구들과 아쉽게도 이 방을 떠난 친구들과도 함께 나누고 싶다.

<수상한 세계여행>은 남편의 칠순을 기념하여 9월에 제1권이 나오고, 이어 5권까지 1천 권씩 출간될 예정이다. 이 비용 3만 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계속해야 하고, 술 담배 친교 골프 쇼핑 등 품위 유지비를 줄여야 하나, 이 역시 평소에도 별로 즐기는 일들이 아니어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모든 것을 축복으로 받아들였다.

1권은 북극·러시아·유럽, 2권은 아프리카·이집트·그리스·터키·발칸·동유럽·스위스, 3권은 90일간의 북미대륙일주 유타·애리조나·캘리포니아, 4권은 남극·중남미·미 동부·알래스카·하와이, 5권은 호주·아시아 등 결혼 40주년 기념 77일간의 7개국 여행기와 인도·히말라야 이야기가 펼쳐진다.

고종의 실정과 이완용의 사욕으로 나라가 망한 8 29일 국치일을 잊지 말자며 신문 회관에서 결혼식을 올렸던 그날에 이 여행기가 발간되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부산영광도서, 송인서적, 북센과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 배포된다. 지식기부 실천으로 한국의 전국 중고등학교 도서관에도 기증된다.

이 책은 2019 9월 구순을 맞이하는 시어머님께 드리는 선물이다. 기대가 많았던 큰 아들의 미국직업에 불편해하셨던 교장 사모님께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원한다. 한국에 간 김에 몽골과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며,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동남아 호텔 로비에도 비치할 예정이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들꽃사랑

(‘길 위에서블로그,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

블로그에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8월 1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