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anla
홍익인간(dosanl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16.2014

전체     45913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트럼프, 재선 도전 공식 선언…플로리다서 대형 출정식
06/19/2019 09:48
조회  218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4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플로리다주 올랜도 암웨이 센터에서 열린 재선도전 출정식에서 지지자들로부터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다. [AP]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플로리다주 올랜도 암웨이 센터에서 열린 재선도전 출정식에서 지지자들로부터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다. [AP]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2020년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동부시간) 올랜도 암웨이센터에서 출정식을 갖고 4년 전 첫 대선 도전 당시 내걸었던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거론하며 "이를 이뤄냈다. 미국을 계속 위대하게 지키겠다"며 재선 가도의 닻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등장하기에 앞서 연단에 오른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지난 재임 성과를 강조하면서 "미국에는 도널드 트럼프를 위한 4년이 더 필요하다. 해야 할 일이 더 있다. 미국을 계속 위대하게 지키기 위해 우리는 트럼프를 다시 대통령으로 뽑아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도 오는 26~27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첫 TV토론을 갖고 경선 레이스에 돌입할 예정이어서 플로리다 쟁탈전을 시작으로 2020년 11월 3일 대선을 향한 16개월여에 걸친 대장정이 막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의 상당 부분을 '뮬러 특검'에 할애했다. 그는 초반 15분 동안 민주당이 뮬러 특검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불만을 쏟아내며 "급진적인 민주당은 증오와 편견에 의해 움직인다. 그들은 미국을 파괴하고 싶어한다"고 맹공을 펼쳤다. 언론에 대한 성토도 빼놓지 않았다.

이날 출정식에는 수용 인원 2만명의 5배가 넘는 인파가 몰렸고, 트럼프 캠프 측은 입장하지 못한 지지자들을 위해 행사장 주변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현장을 생중계했다.

지지자들은 행사 시작 5시간 전인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한 선착순 입장에 맞추기 위해 전날 새벽부터 길게 줄을 섰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ad.koreadaily.com/ad.dll?area=P_LA_SOC"></script>
이 블로그의 인기글

트럼프, 재선 도전 공식 선언…플로리다서 대형 출정식